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9/11 4

< 곧은 길...!!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곧은 길큐티와 말씀 읽기17.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이르시기를 네가 거기서 떡도 먹지 말고 물도 마시지 말며 또 네가 오던 길로 돌아가지도 말라 하셨음이로라.( 열왕기상 13:11 - 13:32 )해피와 생각하기먼저 나의 모습을 생각하게 합니다.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에 얼마나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가.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신다는것을 알고 있을때나에게 찾아온 너무 좋은 것들을 뿌리 칠 수 있을까.그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있는데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신지도 잘 모르는 상태에선더 힘들것이라 생각이 됩니다.내가 끝까지 곧게 하나님을 바라보며하나님의 말씀안에서하나님과 동행해 갈 수 있는지...점점 자신없어지는 생각들 속에서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

묵상그림QT 2024.09.11

♡ 사랑하면 지혜도 따라 옵니다!! ♡

♡ 사랑하면 지혜도 따라 옵니다!! ♡ 사람들은 흔히 자신에게 지혜가 부족하니 지혜를 달라고 기도합니다. 대인관계에서 지혜를 달라고 기도합니다. 그것은 좋은 기도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좀 더 본질적인 기도는 사랑을 달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혜의 부족이란 곧 사랑의 부족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이 부족하면 지혜가 부족하게 되며 사랑하면 지혜도 따라 옵니다.사랑이 부족한 사람은 항상 자기 자신에게 몰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입장과 자신의 유익, 자신의 신앙, 자신의 영성에 몰두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에 대하여 별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 대하여, 다른 사람의 마음에 대하여 전혀 모릅니다. 정원 목사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

지혜탈무드 2024.09.11

♧ 전도부인 이영복!!

♧ 전도부인 이영복!! 이영복 부인은 평양 외성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17세 되던 해에 그 곳 참판의 조카인 황덕용씨에게 출가하여 34세에 남편을 잃고 두 딸과 함께 살았다. 두 딸은 평양 근처 조왕리와 중화서촌으로 출가시킨 그녀는 평양에 복음이 처음 전파되던 1890년대초 선교사들의 전도에 의해 믿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집은 양반의 집안이라 마음대로 예배당에 다닐 수가 없었다. 그래도 그녀는 온갖 핍박을 무릅쓰고 신앙생활을 하여 1898년 7월 15일에 세례를 받았다. 그러자 그녀의 집안은 가문에 먹칠하는 자를 그냥 내버려둘 수 없다 하여 밥그릇 몇 개와 의복 몇 별만 싸 준 채 집에서 내쫓아버렸다. 하루아침에 거지 신세가 된 그녀는 그래도 주를 위해 핍박당함을 기뻐하고 당시 여전도실(1929년 당시는..

생명의 샘터 2024.09.11

♡ 감성적 유산!! ♡

♡ 감성적 유산!! ♡ “감성적 유산”이란 사랑으로 가득한 가정의 분위기에서 보게 되는 “감정적 안정감”을 말합니다. 이 안정이라는 유산을 자녀에게 물려준다는 것은, 그들의 성공적인 삶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따라서 부모는 가정에서 자녀에게 함부로 욕을 하거나, 이유 없이 매를 들어 학대하거나 아이를 무시하고 편애함으로, 다른 아이가 상처를 받게 해서는 안되겠지요.열한 살 된 한 소녀가 있습니다. 그 아이는 나이답지 않게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항상 화를 내면서, 닥치는 대로 먹어치웁니다. 그래서 체중이 엄청나게 늘어났지요. 병원에서도 아무런 이상을 발견하지 못하자, 결국 학교도 중도에 포기해버리게 됩니다.그런데 어느 날 상담 교사와의 꾸준한 상담 끝에 이 아이가 한 집에 살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