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5/03/28 4

♧ 봉사하는 지도자!!

♧ 봉사하는 지도자!! 세계 제2차 대전 때의 일입니다.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군대로부터 영장이 발부되었습니다. 영장을 받은 젊은이들은 큰 도시로 집결하여 기차를 타고 훈련소로 갔습니다. 워싱턴 기차 정거장에도 수백 명의 장정들이 몰려들었고 시민들은 기차역에 나와서 그들의 편의를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그 시민들 가운데 다리를 절면서 뜨거운 코코아 잔을 쟁반에 들고, 늦은 밤까지 봉사를 하고 있던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떤 때는 친히 코코아를 끓이기도 했습니다. 어느 장정 하나가 그 노인을 자세히 보니 그는 다름 아닌 루즈벨트 대통령이었습니다. 그는 육체의 불편을 무릅쓰고 밤마다 기차 정거장에 나와 훈련소로 떠나는 청년들에게 뜨거운 코코아를 나르며 봉사를 했던 것이었습니다. 말로만 외치는 선행보다는 ..

생명의 샘터 2025.03.28

♡ 건강한 부부대화!! ♡

♡ 건강한 부부대화!! ♡ 남편이 저녁 늦게 귀가해서 습관적인 안부 인사를 아내에게 건네면서 그날 저녁 메뉴가 무엇이냐고 묻는 것이 관례가 되어 있다면 그들 부부 사이에는 진정한 대화가 실종되었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요즈음 많은 가정에서 부부들이 이처럼 소원해진 부부대화 때문에 고통 받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부부대화가 소원해진 첫 번째 이유는, 건강한 부부대화를 부부생활의 중요한 목표로 삼지 않은 채 살아가기 때문이지요. 즉 좋은 생활환경과 저축, 아이들 교육이라는 가시적인 가정의 목표 뒤로 부부대화가 밀려나 있다는 것입니다.두 번째 이유는 상대배우자에게 자신의 진정한 모습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즉 온갖 상처로 인해 비뚤어진 자신의 실제 모습은 감..

< 비록 보잘것 없는 저이지만...!!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비록 보잘것 없는 저이지만...큐티와 말씀 읽기일어나라 빛을 발하여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위에 나타나리니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네 광명으로나아오리라. ( 이사야 60장 1 절 ~ 3 절 말씀 ) ( 이사야 60:1 - 60:3 )해피와 생각하기주님이 함께 계시다면 비록 보잘것없는 저이지만...가슴가득 주님의 빛으로 작은 재주나마 이렇게 쓰임을 감사하게 여기게 됩니다.사람마다 자신들의 쓰임이 있을겁니다. 어쩌면 자기 자신의 쓰임이 너무작다고포기해버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주님과 함께라면 그 작은..

묵상그림QT 2025.03.28

♡ '판단'하지 마시고 '분별'하십시오!! ♡

♡ '판단'하지 마시고 '분별'하십시오!! ♡ 얼마전 ... 아는 동생에게 조언를 해줄 기회가 있었습니다.그 얘기를 해야하는지 한참을 망설였습니다.왜냐하면 그동생은 그런 얘기를 듣고 싶어하지 않을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침묵하는 것만이 사랑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얘기를 했습니다.저는 그 동생의 생각이 바뀌기를 원했고, 제 생각이 더 합당하다고 생각했기에말투는 강하게 나왔고 그 동생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런후 며칠동안... 저의 마음이 불편했고 성령님께서 기뻐하시지 않음을 깨달았습니다.저는 잘못을 고백하고 회개하며 성령님께 여쭤보았습니다.어떤부분에서 잘못되었는지 주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조언을 하는 목적보다 그 과정이 잘못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아래의 글은 제가 받은 응답..

지혜탈무드 2025.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