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5/03/30 4

♡ 자유가 아닌 그리스도를 구하라1!! ♡

♡ 자유가 아닌 그리스도를 구하라1!! ♡ 오늘날 한국 교회의 많은 신자들은 믿음에 있어서 로마서 7장의 경험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그들은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의 고백에 머물러 있습니다. 내가 하는 것을 알지 못하나니, 내가 원치 않는 것을 행하게 된다고 슬퍼하고 고백합니다. 그들은 로마서 8장의 자유를 알지 못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해방과 자유에 대해서 알지 못합니다. 많은 이들이 중독에서 놓여나기 위하여 씨름합니다. 음란에서, 악한 습관에서, 정욕에서, 음식의 욕망에서 벗어나려고 애를 씁니다. 그들은 자유를 얻기 위하여 금식하고 결단하고 이를 악물고 애를 쓰다가 다시 좌절을 반복합니다. 그들이 구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일인 듯이 보이지..

지혜탈무드 2025.03.30

♧ 하나님이 쓰실 때!!

♧ 하나님이 쓰실 때!! 벨기에의 ‘아포포(Apopo)’라는 단체는 모잠비크 쥐를 훈련시키는 일 을 하고 있습니다. 이 쥐는 2kg정도의 크기로 보통 사람들은 보기만 해도 기겁을 할 정도로 거대하지만 후각이 좋고 머리가 영리해 지뢰를 탐지하는 일에는 아주 최적인 생물입니다. 지뢰는 한 번의 사고로 많은 사람이 죽기 때문에 아프리카의 내전 지역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전문요원이 첨단 장비를 가지고 탐지를 해도 폭발사고가 종종 일어납니다. 일반적인 지뢰는 5kg이 넘는 무게부터 반응하기 때문에 개를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과의 교감이 가능하고 화약 냄새를 기가 막히게 탐지하는 모잠비크 쥐는 아무리 커도 5kg이 넘지 않기에 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바나나만 보상으로 주면 사람은 하..

생명의 샘터 2025.03.30

♡ 감정형의 아이!! ♡

♡ 감정형의 아이!! ♡ 많은 기질 중에서 감정형의 기질을 지닌 아이는 자신이 결정하는 모든 것이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에 대해 무척 예민합니다.그러다보니 가끔 부모의 말씀에 대해 “왜 그래야 되지요?”라는 질문을 했을 때, “엄마가 그렇다면 그런 줄 알아!”라는 대답을 듣게 되면 그 질문으로 인해 엄마가 마음 상해할까봐 더 이상 같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인데도 이처럼 다른 사람의 감정을 배려하는 은사를 지니고 있는 것이지요.그래서 학교에서도 새로 전학 온 아이를 애써 도와주는가 하면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는 언제나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굉장히 애를 씁니다. 이 같은 성품 때문인지 이 아이는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에는 별 관심을 보이지 ..

< 교만...!!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교만큐티와 말씀 읽기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 잠언 16:18 )해피와 생각하기언잰가부터 "이제 됐어" 하는 생각이 들었나봅니다.. 주위에서 칭찬해주시고 어느 정도 인정받고.. 나름대로 주님앞에 머문다고 했지만 인간인지라.. 뒤를 돌아보니..정말 저에게 남은건 거품이란것을 느꼈어요..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기에 힘쓴 것도 아닌것이... 예배를 배운다고 이곳저곳 다녔지만 껍데기만 뻔지르해진것이.. 정작 해놓은 것은 아무것도 없으면서 말이죠..후후.. 저의 믿음이 부풀어져있음을 봅니다..^^ 계속해서 하나님께서 묵상가운데 상황가운데 말씀해주셨는데.. 이 우둔한 종은 주일날 차사고를 내고서야 정신을 차렸으니..ㅋㅋㅋ 으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