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5/03/31 6

♧ 선교의 발자취!!

♧ 선교의 발자취!! 그렇다면 교회역사상 최초의 선교사는 누구일까? 물론 예수그리스도이시다. 기독교에 있어서 가장 처음이며 가장 위대한 선교사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우리는 단지 그의 발자취를 좇고 본받으며 그를 알리고자 애쓰는 대리자일 뿐이다. 숱한 박해속에서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한 사도바울의 선교는 지금도 많은 선교사들의 본이 되고 있다. 중세 유럽에 켈트족 선교사들과 베네딕트 선교사들의 희생적 삶, 그리고 16세기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중심이 되어 상업적 식민주의적 세계진출을 꾀할 때 아시아와 중남미에 선교사역을 펼친 예수회선교사들이 뒤를 잇는다. 그러다가 영국인들이 스페인 함대를 패배시킨 후(1588년), 네덜란드와 영국의 해군력 확장과 더불어 개신교 선교사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1649년..

생명의 샘터 2025.03.31

♡ 자유가 아닌 그리스도를 구하라2!! ♡

♡ 자유가 아닌 그리스도를 구하라2!! ♡ 세상을 이김은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의 채찍에서 벗어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단순히 고통에서의 벗어남을 구했습니다. 그들은 당시의 고통에서 벗어났지만 광야에서 또 다른 고통들을 만나고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다 죽었습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고통에서의 자유를 구하는 이들은, 역시 진정한 해방을 누릴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환경에서의 해방을 구하는 이들은 그 환경에서 벗어나도 여전히 묶임 속에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신자들이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것을 구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여전히 배고프고 배고픕니다. 아무리 물을 마셔도 갈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

지혜탈무드 2025.03.31

♡ 남편은 가정의 목회자!! ♡

♡ 남편은 가정의 목회자!! ♡ 갓 패밀리(God family)에서는 가정예배운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가정을 작은 교회로 만들어 사역하면서 이웃 가정을 그리스도의 가정으로 낳는 운동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버지가 가정의 영적 지도자로 굳게 서서 가정에서의 목회를 이끌어 가야 합니다.그런데 많은 아버지들이 이 책임을 감당하는데 주저합니다. 그것은 자신은 그저 가족들을 위한 경제적 책임을 다 하기만 하면, 아버지로서의 책임을 다 완수한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 때문이지요. 사실 직장이나 교회의 일은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줄 수 있지만 가정에서의 아버지의 역할만큼은 대신해줄 사람이 없습니다. 따라서 세상에서 아무리 성공했다 하더라도 가정에서 실패했다면결국 그는 모든..

< 미워하는마음...!!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미워하는마음큐티와 말씀 읽기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찌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 로마서 13:9 - 13:9 )해피와 생각하기가인과 아벨의 최초의 살인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내용이다.우발적인것이아닌....서서히 미워하는마음이 커져서 이루어진 사건이었다.미워하는마음이 커지면...자신도 모르게 행동으로 옮겨지게되는....그래서 미워하는마음이 살인하는마음과 동일하다고 하는것인지도 모르겠다.성경에서도 말했듯이..미워하는마음이 곧 살인이라고 말했으니...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가장 힘들지만...말씀을 들음으로서 미워하는 마음이 작아지긴한것..

묵상그림QT 2025.03.31

♧ 중세가 살아 숨쉬는 벨기에의 도시 브뤼게!!

♧ 중세가 살아 숨쉬는 벨기에의 도시 브뤼게!!  벨기에의 조그만 도시 브뤼게는 그야말로 중세의 도시 모습이 잘 보존되어있는 도시이다.전 도시가 박물관 같은 도시이다.유럽도시가 대체적으로 중세의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지만 브뤼게를 돌아보면서 나는 정말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중세로 돌아간듯한 느낌이 들었다.유럽에 살면서 이렇게 중세적인 도시는 참으로 드물게 본 것 같아 꼭 소개하고 싶다.  브뤼게 도시의 성문  브뤼게도시의 건물들 도시 중심의 광장 시청사 브뤼게시내에 있는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