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믿음1!! ♧

chajchul 2023. 1. 24. 22:02


     ♧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믿음1!! ♧


예수님이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열두 제자와 함께 여행을 가셨을 때입니다. 이때는 북쪽 갈릴리 지방 사역을 끝내고 남쪽 지방으로 사역의 방향을 전환하시려는 중요한 시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사역한 결과를 평가하셔야 했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더냐? 제자들은 신이 나서 보고합니다. “선생님 기가 막힙니다. 사람들이 선생님을 두고 세례 요한,엘리야,예레미야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냥 선지자가 아니겠느냐고 말합니다.” 인간적인 기준으로 볼 때 제자들의 보고는 최고의 결과였습니다. 미가 나훔 하박국같은 소선지자로 본 사람들은 아무도 없고 엘리야와 예레미야같은 대선지자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단연코 거부하십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의 이 높은 평가에 예수님은 한 마디로 실망을 금치 못하십니다. 그래서 제자들에게 다시 묻습니다. “그러면 너희들은 나를 누구라 하느냐?”

등에서 식은땀이 나는 긴장의 순간입니다. 제자냐,일반 대중이냐가 갈라지는 이 절체절명의 순간에 베드로는 대답합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베드로의 이 고백은 예수님이 이 땅에 왜 오셨으며 예수님이 진정 누구신가를 밝히는 영원한 정의이며 이 말에서 벗어나 딴소리하는 모든 사람을 심판하는 신앙의 시금석이었습니다.

『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 16;16)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