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타종교 선교위한 성도의 자세1!! ♧

chajchul 2023. 4. 22. 22:02


     ♧ 타종교 선교위한 성도의 자세1!! ♧


지구촌에는 수많은 종교인이 살아가고 있다.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종교의 형성을 살펴보면 타락한 인간의 이성주의가 만들어낸 산물이다. 이성을 절대화할 때 하나님의 계시를 제대로 볼 수 없다.

쉽게 방향감각을 상실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타종교의 포교를 접하게 되면 진리의 유무를 평가하지 않고 쉽게 현혹돼 버린다.

타종교에 깊이 자리잡고 있는 세계관을 변혁시키는 작업이 곧 선교라고 볼 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타종교의 세계관을 연구한 안점식 박사는 타종교를 보는 기독교인들의 관점 세 가지를 언급한 바 있다.

첫째, 타종교를 사탄의 작품으로 보는 견해이다. 이런 의식은 곧 배타주의적 사고방식을 고수하게 된다. 배타주의적 사고가 지나치면 타종교인들과의 대화는 불가능해진다. 결국 심한 충돌을 빚게 되고 상대방을 철거 대상으로 여기게 된다.

둘째, 타종교를 선 복음(Pre-Gospel)으로 보는 견해다. 즉 기독교의 복음이 잘 수용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타종교를 미리 준비시켜 놓았다는 이론이다. 타종교를 포괄적으로 보는 관점이다.

이들은 흔히 자유주의 선교신학을 소유한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 있다. 복음은 유일의 길(the Only Way)이 아니라 최선의 길(the Best Way)이라는 견해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사람들이 종교다원주의자들이다.

그들은 모든 종교에 구원의 길이 있고 기독교도 그 중의 하나라고 본다. 결국 기독교의 유일성이 사라지게 된다.

『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 』(고린도전서 9장 16절)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