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믿음

♧ 웃음은 건강을 위한 보약!! ♧

chajchul 2018. 1. 28. 08:24

     ♧ 웃음은 건강을 위한 보약!! ♧

웃음은 건강을 위한 보약입니다. 웃음은 힘겨운 인생을 위해 주신 하나님의 위대한 보너스입니다. 웃음은 고달픈 인생을 활기차게 해주는 에너지입니다.

명랑한 기분으로 생활하는 것이 육체와 정신을 위한 가장 좋은 건강법입니다. 값비싼 보약보다 명랑한 기분은 언제나 변하지 않는 약효를 지니고 있습니다.

노먼 카슨은 웃음치료학자로 유명한 의사입니다. 어느 날 그에게 강직성 척추염 환자가 찾아왔습니다. 그는 현대의학의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서 치료했지만 환자의 병은 조금도 진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환자에게 웃음치료법을 처방했습니다. 환자에게 집에 가서 실컷 웃어보라고 주문한 것입니다. 환자는 그의 말대로 몇 주 동안 계속 웃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기적적으로 병이 나았습니다.

그 때부터 노먼 카슨은 웃음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웃으면 엔도르핀이 펑펑 쏟아져 나온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또한 웃음을 가장 싫어하는 것이 바로 암세포라는 사실도 알아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유명한 웃음치료학자가 됐습니다.

웃음을 연구하는 학문을 소학(笑學)이라 합니다. 심리학 인류학 등 다양한 학문 영역에서 재미있게 다루어지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의학에서의 연구가 활발합니다.

웃음의 종류를 심리학자들은 180여 가지로 분류하고 있으며 노먼 카슨 박사는 웃음 생리학을 주창하기도 했습니다.

상원의원 라이벌 더글러스가 대통령후보 합동회견 자리에서 링컨을 가리키며 “링컨은 말만 그럴 듯하게 하는, 두 얼굴을 가진 이중인격자”라고 공격했습니다.

링컨은 당황하지 않고 차분한 음성으로 응수했습니다. “더글러스 후보가 저를 두고 두 얼굴을 가진 사나이로 몰아붙이고 있습니다. 좋습니다. 여러분께서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제가 두 얼굴을 가진 사나이라면, 오늘같이 중요한 날 잘 생긴 얼굴로 나오지 이렇게 못 생긴 얼굴을 가지고 나왔겠습니까?” 그리고 “나처럼 밤낮으로 긴장하는 사람에게 웃을 일이 없었다면 벌써 죽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마디의 유쾌한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내면 하루의 피로가 말끔히 씻깁니다. 웬만한 괴로움은 웃음과 함께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남을 웃기면 내 자신이 더 즐거워집니다.

어느 의사는 환자들에게 하루에 세 번 이상 크게 웃을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잘 웃는 환자는 회복도 빠르다는 것을 체험했다고 합니다. 기독교인들은 이웃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슬픔과 절망을 주는 사람은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합니다. “웃음으로 네 입에 즐거운 소리로 네 입술에 채우시리니(욥 8장 21절)”

아메리카의 백화점 왕으로 불리운 바 있는 워너메이커는 "미소는 길가에 핀 장미꽃"이라고 말한바가 있습니다. 길가에 핀 장미꽃은 은연중에 오고가는 이를 기쁘게 하는 것으로, 미소의 힘도 그러하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찡그린 얼굴을 하고, 웃지 않는 이들이 명심하여 할 좋은 말입니다. 바울도 항상 기쁘게 살아갈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빌 4:4)





비판, 비방, 상호비난, 이단성,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믿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나님은 우리를 지으신 분!! ♧  (0) 2018.03.18
♧ 저는 순수했었습니다!! ♧  (0) 2018.02.18
♧ 뺨 맞은 어느 집사님!! ♧  (0) 2018.01.21
♧ 기쁨의 근원!! ♧  (0) 2017.12.31
♣ 죠지 뮐러의 변화!! ♣  (0) 2017.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