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부서진 흙이 되자!! ♧

chajchul 2020. 7. 9. 22:02


     ♧ 부서진 흙이 되자!! ♧


나이 많은 한 수도사가 정원에서 흙을 고르고 있었습니다. 그때 그 수도원에 들어온 지 얼마 안 되는 조금은 교만한 젊은 수도사가 그에게 다가옵니다.

경험 많은 수도사는 후배 수도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이 단단한 흙 위에다 물을 좀 부어주겠나?" 젊은 수도사가 물을 부었습니다. 그러자 물은 옆으로 다 흘러가고 맙니다.

그러자 이 나이 많은 수도사는 옆에 있는 망치를 들어 흙덩어리를 깨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부서진 흙을 모아놓고 젊은 수도사에게 다시 한번 물을 부어보라고 말합니다.

물은 잘 스며들었고 부서진 흙을 뭉쳐 가기 시작했습니다. 나이든 수도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야 흙 속에 물이 잘 스며드는구먼. 여기에 씨가 뿌려진다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것이야.

우리 역시 깨어져야 하나님께서 거기에 물을 주시고, 그럴 때 씨가 떨어지고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힐 수 있는 거지. 우리 수도사들은 이것을 '깨어짐의 영성'이라고 얘기한다네."

교만한 가슴에는 하나님이 역사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때때로 하나님은 우리를 깨뜨리십니다. 깨지고 부서질 때 아프고 고통 스럽지만 "하나님, 나를 다루어주세요.

내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이 되겠어요"라고 고백하며 그 고통 속에서 일어나는 사람, 그가 결국에는 믿음의 사람, 인내의 사람, 지혜의 사람으로 서게 될 것입니다. /성령에 속한 사람 / 이동원

『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 2:7~8)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3일의 비밀!! ♧  (0) 2020.07.11
♧ 기쁨의 근원!! ♧  (0) 2020.07.10
♧ 순종...!! ♧  (0) 2020.07.08
♧ 흑인교회 헌신!! ♧  (0) 2020.07.07
♧ 인간 낚시 대회!! ♧  (0) 2020.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