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감사의 유익!! ♧

chajchul 2020. 7. 20. 22:02


     ♧ 감사의 유익!! ♧


영국의 종교가요 유명한 기도의 사람 윌리암 로우(Law, William 1686-1761)는 “만족과 행복을 가장 빠르게 찾는 비결은 범사에 감사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죤 밀러는 말하기를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 가는 그의 감사의 깊이에 달려 있다”고 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 해군장교 가와가미 기이치씨가 고국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일본의 현실은 차마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피폐해져 있었다. 그는 매일 불평과 불만의 세월을 보냈다. 그런데 이런 생활이 계속되자 그의 몸이 굳어져 움직일 수가 없었다.

정신과 의사인 후치다씨는 그에게 이런 처방을 내렸다. "하루에 1만 번씩 '감사합니다.'라고 말하세요. 감사의 마음이 당신의 병을 치료해줄 것입니다."

그는 병석에서 매일 '감사합니다'라고 중얼거렸다. 하루는 그의 아들이 감 두개를 건네주었다. 가와가미 기이치씨는 손을 내밀며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그때부터 굳었던 몸이 풀리고 질병에서 벗어났다.

불평과 불만, 원망과 저주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감사는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특효약이다. 행복은 감사의 문으로 들어와서 불평의 문으로 나간다. 행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항상 감사가 풍성하다는 것이다.

* 한 랍비의 집에 개가 있었는데 그 개는 자기 꼬리에 행복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자기 꼬리를 잡으려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꼬리를 잡으려고 하면 할수록 제자리에서 빙빙 돌 뿐이었습니다. 드디어 그 개는 지쳐서 쓰러졌습니다.

그러자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던 한 늙은 개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도 한때는 자네처럼 그랬지만 결국 실패하고 한 가지 사실만 깨달았다네. 꼬리를 잡으려고 열심히 돌면 어지러울 뿐이지만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달리면 그 꼬리가 나를 따라왔네.”그렇습니다.

행복은 열심히 노력하고 탐구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목표를 정해놓고 달리는 사람에게 따라오는 결과입니다. 많은 행복지상주의자들이 행복을 잡으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그러나 잡힐 것 같으면서도 잡히지 않는 것이 행복입니다.

행복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푯대와 목표로 삼고 그를 따라 사는 인생만이 행복을 꼬리처럼 따라오게 하는 것입니다.

『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 2:7)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은혜를 잊지 말자!! ♧  (0) 2020.07.22
♧ 말의 영향!! ♧  (0) 2020.07.21
♧ 은혜의 기쁨!! ♧  (0) 2020.07.19
♧ 넘치는 은혜가 있으면!! ♧  (0) 2020.07.18
♧ 사랑의 희생!! ♧  (0) 2020.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