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고난을 이기게 하소서!! ♧

chajchul 2020. 8. 30. 22:02


     ♧ 고난을 이기게 하소서!! ♧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고난도 주시나이까. 하나님만이 선하시고 완전하시다 하시기에 우리는 고난을 통해 시험과 교훈을 받아야만 아버지의 자녀가 될 수 있나 보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대로는 그 나라에 못 가옵니다.

그 죄를 씻기 위해 죄 없으신 예수님이 이미 고난을 당하셨으니 우리가 그와 함께하기 위해 고난을 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옵니다. 그러나 우리는 환난을 당할 때에만 아버지를 찾고 울부짖으며 때로는 하나님을 한없이 원망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포기도 합니다.

그러나 십자가 고난을 통해 주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으니 그 사랑을 받아들이고 우리도 주님을 사랑해야 하옵니다. 행복과 불행, 선과 악이 얽힌 이 땅에서 강한 훈련을 하여 수준 높은 자녀 고르기가 바로 하나님의 섭리일지도 모르옵니다.

고난을 통해 비로소 그리스도를 만나니 우리가 유익하다 하셨고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고 인내하면 소망을 이루게 되고 또 주님은 우리가 정금같이 아름답게 되리라 하셨나이다. 성령이시여 이 고난의 의미를 속히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고난을 승리로 이끄사 오히려 감사한 마음을 품게 하여 주소서. 그리하여 아버지의 사랑에서 떠나지 말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에 비하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에도 비교할 수 없사옵니다. /삘릉새를 위한 서곡 / 강지용

* 기도: 주님, 고난이 올 때 더욱 거룩한 삶을 소망하게 하소서. 주님이 거룩을 위해 이 땅에서 보이셨던 용기와 순종의 모습을 기억하게 하셔서 내게 주어지는 선택의 순간마다 주님을 따르게 하소서. 그리하여 참 제자 된 삶을 살게 하소서.

* 묵상
● 때때로 사람을 두려워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는 데 실패하지는 않습니까?
●선택의 기로에서 나의 판단 기준은 무엇입니까?
/생명의 삶

『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례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 』 (시 119:7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