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고난이 주는 유익과 선물!! ♧

chajchul 2021. 6. 7. 22:02


     ♧ 고난이 주는 유익과 선물!! ♧


어느 여행객이 모래사장을 거닐다가 많은 갈매기들이 죽어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바다가 오염된 것도 아니었는데 그렇게 많은 갈매기들이 죽어있는 것이 아무래도 그에게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마침 그곳에 몇몇 사람들이 죽은 갈매기들을 바구니에 담고 있었다. 그래서 그 여행객은 그 가운데 한 사람에게 다가가서 이렇게 물어보았다.

"이곳의 바다는 깨끗해서 갈매기들이 살기에는 더없이 좋은 환경일 것 같은데, 어떻게 이처럼 많은 갈매기들이 죽었습니까?" 그러자 그는 뜻밖에도 이렇게 대답했다.

"이곳에 여행을 온 사람들이 애꿎게도 갈매기들을 이렇게 죽이고 말았답니다." 그 여행객은 기가 막힌다는 듯이 이렇게 물었다. "아니 세상에 그런 나쁜 사람들이 어디에 있단 말입니까?

그런 사람들은 붙들어서 단단히 혼을 내주어야지요. 관광객이라고 해서 그냥 내버려둔단 말입니까?" 그러자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은 갈매기들에게 과자와 사탕 등 맛있는 먹이를 던져준 답니다. 자기들은 갈매기들을 위해서 그렇게 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행동이 결국은 갈매기들을 죽이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그들은 꿈도 꾸지 못할 것입니다."

어리둥절해 있는 여행객에게 그는 다시 설명을 덧붙였다. "갈매기들은 여행객들이 던져준 먹이들을 맛있게 받아먹다가, 그만 자연 먹이에 대한 식욕을 완전히 잃어버리게 된답니다.

철이 지나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어지면, 갈매기들은 바다 속의 많은 먹이를 놔두고서 여행객들이 던져주는 음식만을 기다리다 결국 굶어죽고 마는 것입니다.”

육신이 편하다고 해서 무조건 우리 자신에게 유익하지는 않다. 때로는 고난이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길이 되기도 한다.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지니라’(약5:13)

『 고난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례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 』(시119:7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겸손한 지도자!! ♧  (0) 2021.06.09
♧ 20세기의 기적!! ♧  (0) 2021.06.08
♧ 감사에 관한 성경말씀!! ♧  (0) 2021.06.06
♧ 감사를 불평으로 바꾸는 사람들!! ♧  (0) 2021.06.05
♧ 감사기도!! ♧  (0) 2021.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