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낮추고 기다리는 지혜!! ♧

chajchul 2021. 11. 13. 22:02


     ♧ 낮추고 기다리는 지혜!! ♧


사막에는 물이 없다. 그런데 사막에는 여우와 다른 짐승들뿐만 아니라 뱀이나 개구리, 풍뎅이까지도 산다. 그러면 이런 짐승들이 어디에서 물을 구하여 먹고 사는 것일까? 그 비밀은 바로 이슬에 있다.

사막에는 뜨거운 낮기온과 차가운 밤기운으로 인하여 밤과 새벽에 이슬이 맺힌다. 그래서 여우 같은 짐승은 바위에 낀 이슬을 매일 핥아먹고 산다. 개구리는 자기 머리와 눈 근처에 내린 이슬을 두 손으로 씻어서 그것을 핥아먹는다.

뱀은 제 몸을 굽혀 돌려서 등에 내린 이슬을 그 혀로 핥아먹는다. 그러면 풍뎅이는 어떻게 이슬을 먹는단 말인가? 풍뎅이의 입은 등까지 돌아가지도 않는다. ‘그렇다면 풍뎅이는 서로 다른 풍뎅이의 등에 있는 이슬을 핥아먹는 것이겠구나!’

이것은 멋진 추측이기는 하지만, 옳은 대답은 아니다. 왜냐하면 혼자 사는 풍뎅이도 있으니 말이다! 사막을 연구 조사하는 특수 전문팀이 촬영해온 것을 보면 기가 막힌다. 풍뎅이는 자기의 몸에 내린 이슬을 먹기 위하여, 머리를 땅으로 낮게 내린다.

낮게 내릴 수 있는 데까지 최대한 낮게 낮춘다. 그리고 가만히 기다린다. 그러면 자기의 등에 맺혀 있던 이슬이 머리 쪽으로 주르륵 흘러내려온다. 이렇게 이슬이 흘러서 내려오면 풍뎅이는 그것을 빨아먹는 것이었다. 참으로 멋진 창조의 섭리가 아닌가? / 코끼리 남편 / 윤영준

『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마 11:27)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음을 낮추어라!! ♧  (0) 2021.11.15
♧ 루즈벨트의 섬김!! ♧  (0) 2021.11.14
♧ 낮아짐의 능력!! ♧  (0) 2021.11.12
♧ 겸손할 이유!! ♧  (0) 2021.11.11
♧ 겸손하고 또 겸손해야!! ♧  (0) 2021.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