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박장대소!! ♧

chajchul 2021. 12. 3. 22:01


     ♧ 박장대소!! ♧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메디컬센터에서는 웃음은 심장병을 예방하는데도 가장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있고, 캘리포니아 로마린다 의과대학에서는 웃음과 면역체에 대한 연구에서,

웃을 때에는 체내에서 병균을 막는 항체인 인터페론감마 호르몬이 많이 분비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동경의대에서는 만성통증 환자들에게 웃음이라고 하는 것은 이런 불치의 병도 다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계에는 웃음은 신체 전 기관의 긴장을 완화시켜서 암환자의 통증을 경감시킨다고 합니다. 호흡기에는 웃음은 산소공급이 두 배나 증가되어서 머리가 좋아진다는 임상 결과도 있습니다.

소화기에는 기분이 좋을 때 소화호르몬이 촉진되어 음식물의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을 먹을 때는 웃는 이야기를 하라고 합니다. 밥 먹을 때는 돈 이야기하고 정치이야기는 하지 말라고 합니다.

신경질 난다는 것입니다. 웃는 이야기를 하라는 것입니다. 웃으면 소화가 잘 되고 건강에 좋습니다. 근육계도 물론이고 웃으면 우리 몸의 650개의 근육 중에 231개가 움직인다고 합니다. 얼굴 근육은 15개가 움직인다고 합니다.

내분비계는 혈액 내에 아드레날린과 스트레스호르몬인 코티졸의 양을 확 줄여준다고 합니다. 웃으면 세포도 증가된다고 합니다. 이 얼마나 좋은 것이 웃음입니까? 우리 조상들도 여기에 대해서 이미 많은 경험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문만복래’라고 웃으면 만복이 온다고 말했습니다. ‘일소일소 일노일노’ 한번 웃으면 한번 젊어지고 한번 화내면 한번 늙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임금들은 장수를 위해 웃음내시를 두었다고 합니다.

궁궐이 늘 긴장하니까 내시 가운데 웃는 것만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두었다고 합니다. 새의 깃털로 환자의 환부를 간지럼을 태워서 치료하는 일도 이미 우리나라에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박장대소’라고 해서 손뼉을 치며 크게 하하 하고 웃는 웃음을 말합니다. ‘파안대소’는 즐거운 표정으로 한바탕 크게 웃는 것을 말하고, ‘포복절도’라고 배를 안고 막 넘어질 정도로 어떤 분은 배꼽이 빠졌다는 말도 많이 하지 않습니까?

웃음이라고 하는 것은 이렇게 우리 조상들도 이미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하라 』(엡 5:4)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불평 없이 살아보기!! ♧  (0) 2021.12.05
♧ 범사에 감사!! ♧  (0) 2021.12.04
♧ 모든 일에 감사하는 마음!! ♧  (0) 2021.12.02
♧ 멋쟁이 하나님!! ♧  (0) 2021.12.01
♧ 매일 감사!! ♧  (0) 202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