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대한 국가!!
영국이 위대해진 것은 영국 역사상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국가적으로 인정했을 때에 이뤄졌습니다. 첫째로 성경의 일부를 번역한 알프레드(Alfred) 대왕 통치기간에 영국은 미개와 분열과 무지에서 통일된 나라요 문명국으로 발돋움했고,
둘째로 성경 반포를 공식적으로 증진시킨 엘리자베스 여왕 1세 통치기간 중 영국은 처음으로 세계 강대국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셋째로 빅토리아 여왕 통치기간에 영국은 국력이 세계에 편만했고 그의 영토가 세계에 산재하여 ‘하루 종일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영국의 영화가 최절정에 올랐습니다.
외국 왕들이 찾아와 영국이 그토록 위대해진 비결을 묻자 빅토리아 여왕은 성경을 가리키며 “이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영국을 이토록 위대하게 했다”라고 서슴없이 말했습니다. 미국이 최대강국의 영광을 누리는 것은 청교도 신앙의 후예요,
하나님의 말씀이 그 나라 통치의 원칙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미국 국쇄의 뒷면에는 “annuit coeptis”라는 표어가 있는데 이는 “하나님은 우리가 하는 일에 미소를 지으셨다”라는 뜻입니다. 말씀이 들어가면 개인도 가정도 나라도 축복을 받습니다.
말씀을 듣고, 읽고, 기록하는 자가 가장 복된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다스리게 하십시오.
* 기도: 주님, 하나님의 말씀이 대한민국 통치의 원칙이 되게 하옵소서.
* 묵상: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고, 지키고 있습니까?
/김장환 목사
『 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마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