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과거의 고난을 잊어버리는 은혜2!!

chajchul 2024. 7. 23. 22:04


     ♧ 과거의 고난을 잊어버리는 은혜2!!


므낫세라는 이름의 뜻은 ‘하나님이 나로 나의 모든 고난과 나의 아비의 온 집일을 잊어버리게 하셨다’입니다. 하나님이 나로 나의 모든 고난을 잊어버리게 하셨다! 그가 당한 고난을 잊어 버리는 것, 이것은 요셉의 소원이었습니다.

형들을 복수하고 싶은 마음으로부터 진정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요셉의 이 소원을 하나님이 들어주신 것입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이 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로 나의 모든 고난을 잊어버리게 해 주신 것’이 너무 너무 감사해서,

아들 이름을 므낫세라고 지은 것입니다. 요셉이 엄청난 고난을 당하였고 형들에 의해 말로 다할 수 없는 충격과 상처를 받았지만 그는 그것에 매이지 않고 새 삶을 살았습니다.

족장의 아들이던 요셉이 마치 종살이를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새 삶에 잘 적응하며 살았습니다. 그 비결은 고난을 잊어버리기로 마음을 정한 것입니다. 고난을 잊어버린 것입니다. 과거의 고난을 잊어버리면 새 삶을 삽니다.

그러나 이 고난을 잊어버리는 일은 우리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나에게 그렇게 큰 상처를 준 형들을 잊어버리는 것은 내 의지로는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이 나로 나의 고난을 잊어버리게 해 주셔야 잊을 수 있습니다.

요셉은 하나님께 ‘나의 고난을 잊어버리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이 잊어버리는 은혜를 받은 요셉은 마침내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므낫세를 낳은 요셉에게 하나님이 에브라임을 주셨습니다.

에브라임은 요셉의 둘째 아들입니다. 그 이름의 뜻은 ‘하나님이 나로 나의 수고한 땅에서 창성하게 하셨다’입니다. 고난을 잊어버리면 창성하게 됩니다.

과거의 고난은 어떻게 할 것인가? 잊어버려야 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로 나의 고난을 잊어버리는 은혜를 받아 잊어버려야 합니다. 사랑합니다. /조현삼 목사

『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벧후1:3)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