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믿음

♡ 겸손함과 비굴함의 차이!! ♡

chajchul 2017. 9. 17. 08:34

     ♡ 겸손함과 비굴함의 차이!! ♡

어느 시골에 겸손하고 부지런하여 칭찬이 자자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누구나 그를 좋아해서 일이 있을 때마다 그를 찾았습니다.

그 마을에 사는 한 소년도 그를 무척 좋아하면서 그의 가난함을 안타까워했습니다.

그런데 몇 년 후 이 소년이 성년이 되어 다시 고향을 찾았을 때 그 사람은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의 태도는 예전과 달리 거만스러워졌고 별로 일도 하지 않으면서 마을을 어슬렁거렸습니다.

‘나도 이제 남 못지않게 돈이 있다’는 교만한 모습이었습니다. 가난한 시절에 그 사람이 겸손했던 것은 참 겸손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비굴함이었습니다. 그의 부지런함 역시 가난이 준 구차한 몸부림에 불과한 것이었습니다.

당신의 오늘 겸손의 몸짓은 과연 그것이 어느 쪽에 속하여 있는 것일까요? 진정한 겸손을 배우지 못한 삶은 내일 우리의 삶의 태도가 변질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진정한 겸손을 배운 자들에게 더욱 큰 은혜의 선물들을 허락해 주십니다.

F.B.마이어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 여러 층으로 된 선반에 있는 줄로 알고 우리의 키가 높아질수록 그 여러 층의 것을 가질 수 있는 줄로 알았다.

그러나 나는 후에 깨닫기를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은 아래로 내려가면서 여러 층 되는 선반에 있는 줄을 알았다.

그러므로 이 선물들을 받아 가지려고 하면 내가 높아지기를 원할 것이 아니고 더욱 더 나를 굽히고 내려가며 또 내려가기를 힘써야 된다."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빌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