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희생, 그 위대한 힘의 원동력!! ♧

chajchul 2020. 2. 5. 17:47


     ♧ 희생, 그 위대한 힘의 원동력!! ♧


알프스에 사는 재미있는 개미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개미들은 특이합니다. 개미 집 속에 불타는 초를 세워놓으면 개미는 몸으로 불을 끄는 데 전력을 다합니다.

개미의 몸이 불타면 ‘키츤스’라는 불연성의 진액이 나와 불이 꺼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개미의 희생정신이 개미를 곤충의 왕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닐까?

희생이란 참으로 아름다운 것이요, 위대한 힘을 발휘하는 원동력입니다. 부모님의 희생의 삶은 자녀를 훌륭하게 성장케 합니다.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나라가 든든히 서 있는 것입니다.

한국 교회가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성장을 가져온 것도 믿음의 선배들의 순교의 피가 이 땅에 뿌려졌기 때문입니다. 앞서간 믿음의 종들의 희생적인 삶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한국 교회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프리카 땅에 복음이 전파된 것도 리빙스턴 선교사와 슈바이처 박사같이 복음을 위해서 불타는 가슴으로 희생적인 삶을 살았던 위인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구원받은 성도로서의 나의 삶은 어떠한가? 주님의 십자가 희생이 나의 삶 가운데 메아리치고 있는가? 주님의 희생의 보혈이 나의 몸 속에 흐르고 있는가?

주님은 우리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살을 갈기갈기 찢으시고 보배로운 피를 흘려 주셨습니다. 실로 이 세상에 주님의 희생만큼 아름답고 귀한 것은 없습니다. / 한태완 목사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존하리라 』(요 12:24~25)

☞ 묵상:

● 주 안에서 자유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이용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나만을 고집하고 나만을 주장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기도:

나를 부르시고 기대하시는 주님! 혀로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겠노라고 말하면서 늘 나 자신의 유익을 위해 살았던 온전하지 못했던 나의 모습들을 봅니다. 연약한 나를 고치셔서 진정한 헌신과 열정으로 주를 온전히 섬기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