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실한 신앙인이 받는 복!! ♧
홉스팍 박사는 한 도시의 주민을 상대로 조사한 연구를 발표하여 비상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의 연구는 교회에 매주일 출석하는 성도들과 출석하지 않는 이들을 비교 대조하여 연구한 것으로, 신앙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것이었습니다.
그 연구의 결과 신앙이 독실한 성도는 심장병과 간경화증, 결핵이나 암 심지어 자동차 사고나 자살까지도 매우 적다는 사실을 입증하였습니다.
그의 연구에 의하면 동맥경화증이나 뇌일혈, 심장병으로 죽는 이가 10만 명당 500명 가량인데 교회에 출석하지 않으며 신앙 생활을 하지 않는 이들은 같은 병으로 매 10만 명당 900명이 넘어서, 신앙을 가지고 사는 사람의 거의 2배나 된다는 것입니다.
독실한 신앙인들 중에 심장병이나 간경화증, 암, 만성 기관지염 등의 병이 적은 것은 과학적으로 그들이 매주 예배당에 가서 찬송을 부르는 까닭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과학적인 조건 이외에도 신앙은 실로 불가사의한 기적과 놀라운 축복으로 인간의 생명을 보호하고 연장시키고 있습니다. 우리가 올바르게 신앙을 계속 유지할 때 자신의 건강은 물론 하나님의 예비하신 복을 받게 되는 것을 알고 세상의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주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첫째,애통하는 자가 받는 복이 있습니다. 여기서 애통은 세속적인 애통이 아니라 영적인 애통입니다. 그러므로 애통은 (1)자신의 죄를 깨닫고 용서받기 위해 회개하는 애통이요 (2)비신자의 영혼 구원을 위하여 우는 애통이요 (3)믿음을 지키면서 환란과 핍박 속에서 심적 고통을 느끼면서 우는 애통입니다.
이 애통을 하는 자를 주님이 찾아오셔서 위로하여 주십니다.
둘째, 온유한 자가 받는 복이 있습니다. 여기서 온유는 친절 겸손 동정 온화 부드러움을 의미합니다.
마태복음 11장29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고 박윤선 박사님은 온유는 사람의 힘으로 불가능하고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 붙어 있으면 온유해질 수 있습니다. 온유한 자는 땅을 기업으로 받는다는 말씀은 온유한 자가 지배한다는 말씀입니다. 맹수가 세상을 지배하지 못합니다. 명장이 세상을 정복하지 못하고 온유하신 예수님께서 사랑으로 세상을 정복하셨습니다.
셋째,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가 받는 복이 있습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르다는 말은 한 마리의 사슴이 목이 갈하여 시냇물을 찾는 심정으로 하나님의 의를 사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자에게 배부름의 복을 주신다고 하였는데 그 의미는 이런 자에게 만족함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넷째, 긍휼히 여기는 자가 받는 복이 있습니다. 긍휼히 여긴다는 말은 이웃을 향해 육적·영적으로 불쌍히 여기거나 측은히 여기고 자비나 동정을 베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자에게 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풀어주십니다.
우리는 한 순간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지 않고서는 살 수 없는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긍휼을 베푸는 자를 도와주십니다. 성도 여러분,주님이 원하시는 복을 담을 그릇을 준비하셔서 위로의 복,지배하고 다스리고 정복하는 복,만족함의 복,하나님의 도우심의 복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창 12:2)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