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믿음! 세 가지를 변화시킵니다!! ♧
어느 분야에서든지 성공한 사람들은 조건에 관계없이 자기를 훈련하고 개척해 가는 지혜가 있습니다. 특히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운명’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운명을 바꾸는 것이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11장 1절에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세 가지를 변화받아야 합니다.
첫째, 믿음은 생각을 변화시킵니다(빌 4:7).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라”고 했습니다. 사람에게 생각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모든 변화의 근원이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미래를 창조하는 하나님의 법칙 중에 ‘생각의 법칙’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생각하시고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이 생각의 법칙입니다.
사람도 행동이 있기 전에 생각이 먼저 있고 그 후에 생각이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로마서 8장 6∼7절에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라 또한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라고 했습니다. 성도는 신앙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변화됩니다.
둘째, 믿음은 언어를 변화시킵니다(롬 10:10). 로마서 10장 10절에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해서 구원에 이른다”고 했습니다. ‘언어의 위력’은 이렇게 강합니다. 믿을 뿐 아니라 말로 고백하면 구원까지 받습니다.
성경에는 언어의 위력을 많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잠언 21장 23절은 “네 입과 혀를 지키면 영혼을 환란에서 보호하리라”고 말씀하고 있고 시편 141편 3절은 “하나님이여 내 입술 앞에 파수꾼을 세워주시고 문을 지켜주소서”라고 말씀합니다.
바른 삶을 살려면 먼저 말을 바꾸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성도는 세 가지를 자주 말해야 합니다. ① 감사하는 말을 해야 합니다(골 3:17). ② 주님을 높이는 말을 해야 합니다(잠 4:8). ③ 남을 칭찬하는 말을 해야 합니다(잠 27:2). 앞으로 우리의 삶이 언어부터 변화되기를 바랍니다.
셋째, 믿음은 자화상을 바꿉니다(창 30장). 자화상은 개인의 마음속에 그려진 ‘나’를 말합니다. 어려서부터 분명한 자화상이 그려진 아이일수록 목표가 분명한 사람이 되고 어느 분야에서든지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성공의 자화상’을 그려야 됩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잘 되는 모습을 그리며 믿음의 건강한 자화상을 가지고 승리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기도: 하나님! 믿음으로 저희의 삶이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생각과 언어와 자화상을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변화시켜 주셔서 저희 삶이 복된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양병희 목사
『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