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감사할 줄 아는 마음!! ♧

chajchul 2021. 9. 26. 22:02


     ♧ 감사할 줄 아는 마음!! ♧


독일에 심한 기근이 들었을 때에 한 부자가 자기 마을 어린이들에게 매일 빵 하나씩이라도 공급해 줘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20여 명의 어린이에게 빵을 하나씩 갖고 가게 하면서 기근이 끝날 때까지 매일 그와 같이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이들은 "와~"하고 달려들어 서로 큰 빵을 갖기 위해 야단법석을 떤 후 주인에게 인사도 없이 가 버렸습니다.

그런데 자기 순서가 오기를 조용히 기다리던 '그레첸'이란 소녀는 아이들이 다 떠난 뒤에 빵 그릇으로 다가가 찌그러진 작은 빵 하나를 집어 들고는 기쁜 표정으로 주인어른에게 찾아가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돌아갔습니다.

다음 날도, 그다음 날도 아이들은 전날과 다름없이 서로 큰 것을 가지려고 아우성을 치다가는 주인에게 인사도 없이 가 버리곤 했습니다. 그러나 그레첸은 예외 없이 맨 나중까지 기다렸다가 남은 빵 하나를 집어 들고 주인에게 찾아가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렸습니다.

어느 날 집에 돌아온 그레첸이 어머니와 빵을 나눠 먹기 위해 먼저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리고 빵을 쪼갰을 때 놀라운 일이 생겼습니다. 빵 속에서 50센트짜리 은화 6개가 나온 것입니다.

깜짝 놀란 어머니는 "분명 이것은 잘못된 것이니 은화를 주인어른에게 갖다 드려라" 하고 말했습니다. 그레첸이 그 돈을 가지고 주인어른을 찾아가 사실을 아뢰었더니 주인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 돈은 틀림없는 내 것이란다. 그러나 그것은 감사할 줄 아는, 마음씨 착한 네게 상으로 주려고 빵 속에 넣은 것이다." /김동문(출처: 생명의 삶)

『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고후6: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신묘막측!! ♧  (0) 2021.09.28
♧ 감사합니다!! ♧  (0) 2021.09.27
♧ 감사하는 자!! ♧  (0) 2021.09.25
♧ 두 팔이 없으면 두 발로!! ♧  (0) 2021.09.24
♧ 감사하는 마음가짐!! ♧  (0) 202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