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감사!! ♧
영국의 한 시인이 지은 시입니다.
‘어떤 사람은 가는 길에 조그만 장애물만 있어도 사람을 원망하고 하나님을 원망한다.
또 어떤 사람은 어두운 길에 한 줄기 빛만 비춰도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도한다.
좋은 집과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인생이 괴롭고 기쁜 일은 하나도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비좁은 집과 겨우 끼니를 해결하면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사람이 있다.’
불평은 아무리 좋은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쉬운 일입니다. 불평대신 조그만한 것에도 감사하십시오. 스펄젼은 “하나님은 우리가 반딧불에 감사하면, 우리에게 촛불을. 촛불에 감사하면 전깃불을, 전깃불에 감사하면 아침의 태양 빛을 주신다”고 했습니다.
감사는 불평보다 어렵지만 역시 아무리 나쁜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감사는 주어진 환경이 아닌 우리 마음가짐에 달려 있습니다. 감사에 필요한 주변 환경보다 감사를 할 수 있는 마음을 만드십시오.
* 기도: 주님! 환경과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감사하게 하소서!
* 묵상: 매일 자기 전에 오늘 일어난 일들에 대한 감사 기도를 드리십시오.
『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 1: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