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교만은 패망의 선봉!! ♧

chajchul 2022. 5. 8. 22:02


     ♧ 교만은 패망의 선봉!! ♧


어떤 사람은 아주 건방져서 어른 앞에서도 무례하게 말하고 행동하며 자신이 제일 잘난 척합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교만이 넘쳐서 교만으로 말미암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망령된 짓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사울 왕은 겸손했습니다. 사람들이 왕으로 세우려고 했을 때 행구 사이에 숨었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행구라는 것은 여행할 때 쓰는 기구라고 합니다. 사무엘이 사울에게 기름 붓기 위해 갔을 때도 아주 겸손하게 말합니다.

『사울이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이스라엘 지파의 가장 작은 지파 모든 가족 중에 가장 미약하지 아니하니이까 당신이 어찌하여 내게 이같이 말씀하시나이까』(삼상 9:20)

사울이 이렇게 겸손할 때 하나님은 그를 높이시고 머리에 기름을 부으셔서 이스라엘의 왕을 삼으셨습니다. 그러나 이 사울은 왕이 된 후에 교만해져서 망령된 짓을 하고 마지막에는 하나님께 버림받고 비참하게 죽습니다.

사람이 교만해지면 반드시 멸망하고 하나님께 버림받습니다. 성경에 보면 이 교만으로 인해 버림받고 멸망한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 왕은 하나님께 혼나고 벨사살 왕 역시 하나님의 집에서 쓰는 거룩한 그릇을 사용하다가 그날 밤에 죽습니다.

에스겔서 28:17절에 보면 두로 왕도 교만하다가 망합니다. 에스겔서 32:1절에 보면 애굽 왕 바로 역시 그렇게 망합니다. 이사야 13장 11절에는 바벨론 역시 교만함으로 멸망합니다.

이사야 16:6절에 모압도 교만함으로 망함을 성경을 보여줍니다. 누구든지 교만함에 걸리면 망합니다. 이유는 하나님께서 교만한 자를 대적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대적하시면 망하지 않을 자가 없습니다.

아무리 힘이 강하고 재벌이어도 하나님께서 불어버리시면 날려가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공한 뒤에도 교만해져서는 안 됩니다. 사람이 세상에서 성공하려는 것은 귀한 것입니다. 문제는 교만해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겸손한 사람도 성공한 뒤에는 교만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그 사람이 진짜 겸손한 사람인지 아닌지 알려면 성공한 뒤에 봐야하고 출세한 뒤에 그 사람이 겸손한지를 봐야하는 것입니다.

돈을 벌기 전에는 겸손했는데 돈을 벌고 난 후에는 교만해집니다. 돈 벌고 성공하고 출세하면 교만해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람이 성공하면 자신을 아주 크게 봅니다. 자신이 자신을 봐도 아주 잘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세상의 것은 모두 하루살이의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봐야 얼마나 살겠습니까! 사람이 교만해지면 착각에 빠지는 것입니다.

『 오직 그가 너희에게서 받은 그 위로로 위로하고 너희의 사모함과 애통함과 나를 위하여 열심 있는 것을 우리에게 보고함으로 나를 더욱 기쁘게 하였느니라 』(고후7:7)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