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정한 사랑!! ♧
성 프란체스코가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스승의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 때문에 제자들은 하염없이 슬펐습니다. 그런 제자들의 모습을 지켜 보던 프란체스코가 물었습니다.
“어째서 그렇게 슬퍼하느냐?” 제자 가운데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섭섭해서 그렇습니다.” “그러면 너는 내가 얼마를 더 살았으면 좋겠느냐?” 그러자 제자가 대답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신 것만큼 더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욕심이다.” 프란체스코가 다른 제자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내가 얼마나 더 살았으면 좋겠느냐?” “일 년만 더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답을 들은 프란체스코가 다시 옆에 있는 제자에게 똑같이 물었습니다.
“너는?” “하루만 더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란체스코는 끝으로 가장 사랑하는 제자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내가 얼마나 더 살았으면 좋겠느나?” “한 시간만 더 사시면 소원이 없겠습니다.”
프란체스코가 다시 물었습니다. “그 한 시간에 무엇을 하려고 하느냐?” 제자가 대답했습니다. “그 시간이 허락된다면 선생님과 함께 찬송하면서 하나님께 한번 더 경건하게 예배 드리고 싶습니다.”
- 청소년을 성장시키는 이야기 131가지 / 유재덕
▧ 묵상
●온 땅과 만물도 하나님의 성호와 그분의 사역을 찬양하는데, 나의 찬양은 어떻습니까?
●나는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기뻐하고 즐거워하고 있습니까?
▧ 기도: 주님, 주님을 찬양함이 제 삶에서 끊이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길을 걸어가면서, 가사 일을 하면서 찬양이 제 입에서 저절로 흘러 나올 정도로 찬양에 익숙한 자가 되게 하소서. 근심 중에서 더욱 소리 높여 찬양하므로 마음에 있는 어두움을 몰아내게 하소서.
/생명의 삶
『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롬8: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