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고난 중에 기억해야 할 3가지 사실!! ♧

chajchul 2022. 10. 27. 22:02


     ♧ 고난 중에 기억해야 할 3가지 사실!! ♧


야곱은 가장 사랑했던 라헬이 죽는 상황에서도 기쁨을 노래하며 살겠다고 작정했습니다. 그렇다면 구원과 천국의 소망이 더욱 확실한 우리 신약 성도들은 어떤 고난 속에서도 기쁨을 노래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삶을 살려면 고난 당할 때마다 기억할 사실이 있습니다. 고난 당하면 이 3가지 사실을 꼭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첫째, 예수님도 고난을 당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닮는다는 것은 그 고난의 자취도 따라간다는 것입니다. 그처럼 주님의 고난을 따라가면 고난이 고난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반드시 회복의 은총과 축복과 영광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둘째, 고난 중에 하나님이 더 가까이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아이가 아프면 부모는 그 아이를 건강한 아이보다 더 생각하게 됩니다. 목회자들은 어려움을 당한 성도에게 항상 마음이 향해 있습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어려움을 당할 때는 하나님이 더욱 가까이 오십니다. 그때 우리가 손을 내밀기만 하면 반드시 주님의 신비한 은혜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고난을 통해서 더 성숙해지고 강해진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피하면 안됩니다. 돈을 주고라도 십자가의 고난을 기꺼이 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난은 사람을 강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지구본을 보십시오. 강한 사람은 대개 북쪽 사람들입니다. 장수하는 사람들도 대개 북쪽 사람들입니다. 경제적으로도 윤택한 사람들은 대개 북쪽 사람들입니다.

적도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가 다 열악한 편입니다. 평균수명도 그들은 40세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뜻한 환경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로마서 5장 3-4절에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낳습니다. 연단은 헬라어로 '도키메'라고 하는데,

그 뜻은 '성품, 사람됨'이란 뜻입니다. 그러므로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성숙한 인격'을 낳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환난 중에서도 더욱 감사하고기쁨과 즐거움을 잃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소망을 이루기 위한 삶의 과정을 기억하고 기뻐하라는 것입니다.

『 악인은 그의 환난에 엎드러져도 의인은 그의 죽음에도 소망이 있느니라 』(잠14:32)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