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이미지,영상모음

♧ 베트남, 후에 황궁!!

chajchul 2023. 1. 2. 21:39


 

 

♧ 베트남, 후에 황궁


후에(베트남어: Hu?/ 化, 順化)는 베트남 중부의 흐엉 강(베트남어: S?ng H??ng/ 香江) 하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투아티엔후에 성(베트남어: Th?a Thi?n-Hu?)의 성도이다. 수도 하노이와는 540 km, 베트남 최대도시인 호찌민 시와는 644km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인구는 약 340,000명이다.

1802년부터 1945년까지는 베트남(응우옌 왕조)의 수도였다. 많은 역사적 기념물과 건축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도시에 있는 후에사원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베트남은 역사, 문화적으로 북부와 남부가 서로 별개의 과정을 거쳐왔는데, 북과 남을 가르는 기준점이 바로 이 후에이다. 현대에는 베트남전쟁 최대의 유혈전투였던 후에전투가 벌어지는 현대사의 무대가 되었다.

가장 뛰어난 관광지이자 볼거리는 후에 황궁(베트남어: Kinh th?nh Hu?, Imperial City, Hu?)으로서 인근에 황제가 머물던 궁과 묘가 있다. 후에 전체를 통틀어 흐엉 강의 북쪽 지역인 구 시가지에 대부분의 유적이 자리한다.

응우옌 왕조의 황제는 성 안에서 머물렀는데 이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공간이었다. 이 성 안쪽의 왕궁은 금지된 도시였고, 오직 황제들과 첩들 그리고 측근들만이 접근할 수 있었다. 함부로 들어갔다가는 사형을 당하였다. 후에의 역사 관광지로서 유지하기 위하여 재건축의 노력이 진행되고 있으나 오늘날 금지된 영역은 거의 남아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