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5/19 4

< 욕심...!! >

욕심큐티와 말씀 읽기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치 못한 자가이와 같으니라 ( 누가복음 12:20 - 21 )해피와 생각하기원숭이 잡는법1. 입구가 좁은 주머니 안에 원숭이가 좋아 하는 먹이를 넣어둔다.2. 주머니를 묶어두고 원숭이를 기다린다.3. 원숭이가 주머니에 손을 넣어 먹이를 꺼내려 하면 가서 잡는다.이미 알고 계시지요?원숭이는 그 주머니 속의 먹이를 놓아버리면 도망가 살 수 있지만원숭이는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왜냐하면 그 주머니 속에 있는 먹이에 대한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그것만 놓아버리면 살 수 있는 길을 원숭이는 선택하지 못해 잡히고 맙니다.인간이 다른 모습이..

묵상그림QT 2024.05.19

♧ 혼자가 아닌 이유!!

♧ 혼자가 아닌 이유!! 철저히 복음만을 위해 살다가 떠난 시인 던킨의 ‘나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시입니다.“나는 혼자가 아니다남들과 달리 나밖에 없는 길을 걷고 있으나나는 혼자가 아니다사람들이 나를 조롱하고어서 같은 길을 걷자고 강요해도나는 혼자가 아니다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은결코 손해가 아니다친구들이 뜻이 다르다고 불평하다 떠나도다른 사람들이 나를 미친 사람으로 볼지라도또 내가 이 길에 미혹된 듯이 보여도예수님께서 걸어가신 길이 바로 이 길이라면나는 혼자가 아니다”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선택한다면 언제나 혼자가 아닙니다. 어둠이 아무리 짙게 깔린다 할지라도, 나아갈 곳이 어딘지 알 수 없을 지라도, 이 길 위에 아무도 없을지라도, 다른 사람이 손가락질 한다 해도 주님이 함께 하시니 두려..

생명의 샘터 2024.05.19

♡ 땅은 즐거워하며[시 97:1]!! ♡

♡ 땅은 즐거워하며[시 97:1]!! ♡ 이 복된 말씀이 진리인 한, 우리는 불안해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여호와는 마치 바다의 맹렬한 파도를 즉시 잠잠케 하시듯, 이 땅에서 일어나는 악한 자들의 격노도 즉시 평정하십니다. 그는 소낙비를 내려 이 땅을 신선하게 만드시듯 그 긍휼로 빈궁한 자들을 소생케 하십니다. 마치 사납고 무서운 비바람이 불 때 그 속에서 위엄 있는 불꽃이 번득이듯, 열방들이 무너지고 그 왕권이 붕괴되는 장관 속에서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당하는 모든 환난과 싸움 속에서 왕되신 하나님의 손길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하나님은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의 모든 환난과 눈물을 보고 들으신다.그러니 내 영혼아, 어떤 고통 가운데서도 하나님이 모든 것을 영원히 다스리..

지혜탈무드 2024.05.19

♡ 가정의 규칙!! ♡

♡ 가정의 규칙!! ♡ 사회에는 그 사회를 지탱할 공정한 법이 있어야 하듯이 가정에도 이에 알맞은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공정한 법의 집행이 마비된 사회가 혼란에 빠지듯이 규칙이 없는 가정에서는, 형제, 자매사이의 다툼이 끊이질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형제 중 큰 아이가 자기보다 어리거나 몸집이 작은 아이를 종종 못살게 굴거나 괴롭혀서 형제 사이에 미워하는 감정이 쌓이게 되면, 그들 사이의 사랑의 관계는 생각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많은 경우 자녀들이 자기들의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지만 어떤 부모들은 오히려 귀찮아하면서 그대로 내버려 두는데 그것은 잘못된 일입니다.그런가하면 어떤 부모는 “네 동생은 너보다 어리잖니? 그러니 형인 네가 참아야지.”라고 말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큰 아이를 부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