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왜 이런 사람이 은혜를 받습니까? ♧

chajchul 2020. 7. 23. 22:02


     ♧ 왜 이런 사람이 은혜를 받습니까? ♧


본문: 마 21:28-32 유대인이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이유를 아십니까? 세계의 많은 민족들이 예수님을 믿고 축복을 받고 있는데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인 유대인들은 아직도 예수님을 무시하고 은혜를 받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 이유는 '교만'입니다. 이 교만 때문에 오늘날 유대인이 세계에 흩어져 살게 되었고, 금번 미국에서 일어난 테러사건의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유대인의 교만은 선민의식입니다.

자신들이 할례를 받고, 율법을 지킴으로 자신들의 의로 구원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이 믿음의 교만이 예수님을 거부하고, 죄사함의 진리를 거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교만의 배후에는 사탄이 있습니다.

또한 교만은 한마디로 알지 못하는 무지함 때문에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독교의 생명은 겸손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가르치시고 보여주신 것이 겸손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마굿간에 오셨습니다.

나라이셨지만 군인도 없고, 돈도 없으셨습니다. 내각도 고기 잡는 어부로 구성하였습니다. 예루살렘에 입성 때도 나귀를 타고 들어가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겸손입니다.

겸손해야 은혜를 받고 주님을 만납니다. 구원의 은혜는 나의 공로가 아니라 겸손하게 주 예수를 영접할 때 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대종교 지도자들은 은혜를 못 받았지만 오히려 창기나 세리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영접하는 자가 구원을 받습니다. 예수가 필요하다고 찾는 자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예수님을 거부하는 유대나라를 떠나 이방나라로 건너가 이방 땅을 풍성하게 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나라와 은혜는 겸손한 자를 찿습니다.

♬ 겸손한 자 찾도다 모시어 들이세 가시관을 쓰셨네 모시어 들이세 ♬

우리는 겸손해야 합니다. 겸손한 기도가 응답을 받습니다. 겸손한 마음을 갖고 말씀을 들을 때 은혜가 됩니다. 겸손할 때 봉사할 수 있습니다. 겸손할 때 감사가 나옵니다. 겸손할 때 기쁨이 옵니다.

이사야 29장에 "겸손한 자가 여호와를 인하여 기쁨이 더하겠고 사람 중 빈핍한 자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인하여 즐거워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잠언 22장 4절에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겸손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재물을 주십니다. 영광을 주십니다. 생명을 주십니다. 시편22편 26절에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이 영원히 살지어다"고 말씀하십니다.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르고 언제나 샘솟는 기쁨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겸손이 생명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고생하고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교만입니다.

교만은 유대인뿐만 아니라 어떤 개인이든지 기업이든지 권력이든지 교만하면 끝나는 것입니다. 인류역사를 돌이켜 보면 나라를 망치는 것은 외부의 적이 아니라 마음에 있는 교만이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도 교만한 지도자 하나가 들어와서 온 나라를 망친 것입니다. 천가지 은혜를 받았다 하더라도 교만하면 은혜가 다 떠납니다. 교만은 모든 축복의 문을 닫습니다. 교만은 좋은 친구도 다 떠나가게 합니다.

겸손해야 친구도 늘 옆에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도 선배 대통령을 존경할 줄 아는 겸손한 대통령이 나와야 우리나라가 잘 될 수 있습니다. 겸손이 생명이고 축복이기 때문입니다. 겸손하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길이길이 겸손하여 만대에 축복 받는 성도 되시기를 바랍니다. /김삼환 목사

『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약 4:6)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진정한 감사의 인사를 받으실 분!! ♧  (0) 2020.07.25
♧ 노인과 갈매기? ♧  (0) 2020.07.24
♧ 은혜를 잊지 말자!! ♧  (0) 2020.07.22
♧ 말의 영향!! ♧  (0) 2020.07.21
♧ 감사의 유익!! ♧  (0) 202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