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목숨까지 주는 사랑!!

chajchul 2024. 12. 16. 22:02


     ♧ 목숨까지 주는 사랑!!


사랑은 꽃처럼 아름답고 보석처럼 고귀하다. 그러나 그것은 받는 사랑이 아니라 주는 사랑에 대한 찬사 이어야 할 것이다. 참된 사랑의 행복은 주는 것이며 준다는 것은 언제나 헌신과 희생을 동반한다.

큰 가시고기는 지구상의 어떤 생물보다도 부성애가 강한 물고기이다. 큰 가시고기는 봄이 되면 암수가 무리지어 하천으로 올라온다. 산란을 위해서이다.

수컷은 물풀이 무성한 곳을 찾아 둥지부터 짓는데 둥지가 완성되면 암컷을 정중히 맞아들인다. 그러나 알을 낳은 어미는 곧장 미련 없이 둥지를 떠나 버린다. 자식과 남편을 버린 비정한 어미인 셈이다.

그 때부터 큰 가시고기의 눈물겨운 희생이 시작된다. 큰 가시고기는 알의 부화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느라 먹지도 않고 앞 지느러미로 쉼 없이 부채질을 하는 것이다.

마지막 한 마리까지 새끼들을 부화시킨 큰 가시고기의 주둥이는 다 헐고 몸은 만신창이가 된다. 마침내 부화한 자식들이 모두 떠나간 둥지 앞에서 큰 가시고기는 조용히 숨을 거둔다.

며칠 후 둥지를 떠났던 새끼들이 죽은 아버지의 몸 주위로 모여든다. 새끼들은 자신들을 위해 죽기까지 희생한 아버지의 살을 파먹기 위해 돌아온 것이다.

세상엔 많은 사랑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랑은 이기적인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사랑이다. 그러나 참 사랑은 나를 버리고 너를 살리는 희생을 자양분 삼아 피어나는 꽃이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사실이 얼마나 많은가! 하늘과 땅과 바다, 그 가운데 숨겨진 비밀이 얼마나 많은가! 세상에는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한, 내가 죽도록 갚아도 다 갚을 수 없는 사랑이 존재한다. (조임생 집사, 시인)

『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 단련하느니라 』(잠27:2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어떤 용서!!  (1) 2024.12.18
♧ 생명력 있는 희망!!  (4) 2024.12.17
♧ 부활의 아침!!  (0) 2024.12.15
♧ 먼저 크리스천이 되어라!!  (1) 2024.12.13
♧ 눈물로 뿌린 씨!!  (3) 202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