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지 않는 소망! ☆
어떤 소년이 항상 땅만 내려다보고 걷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결국 그 소년은 성인이 돼서도 넝마주의를 하다 인생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한 소년은 길을 걸으면서 높은 하늘과 우뚝 솟은 빌딩을 쳐다보며 자랐습니다. 그는 훗날 수십층 짜리 빌딩들을 소유한 대기업의 회장이 됐습니다.
사람은 무엇을 바라보고 사느냐에 따라 그 삶이 결정됩니다. 우리도 땅의 것에만 뜻을 두지 말고 보다 높은 곳에 있는 귀한 것에 소망을 두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소망이란, 장차 될 일을 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도가 받은 구원은 현세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요, 장차 천국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내세에서 이루어지는 구원을 바라보고 믿고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소망이란 보이지 않는 천국과 영생을 확고히 믿는 것인데, 우리들은 아직도 보이는 현세적, 물질적, 육체적인데 소망을 두기 쉽습니다. 즉 돈, 지위(권세), 명예 등을 갈망하고 뒤쫓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 소망은 다 풀의 꽃과 같이 쉽게 쇠잔해지고, 안개와 같이 사라져 버리고, 바람과 같이 잡으려고 해도 잡히지 않는 것입니다.
미국의 젊은 대통령 케네디가 한 괴한의 총탄에 맞아 세상을 떠난 후, 그의 미모의 아내였던 재클린 여사가 남편의 1주기를 맞아 다음과 같은 뼈에 사무치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 분이 가신지 1년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 분과 함께 늙어가리라고 꿈꾸는 것이 지나친 나의 소망이었음을 미리 깨달았어야 했습니다... 이렇듯 육신의 소망은 허무한 것입니다. 마귀는 이 세상 소망을 가지고 우리를 유혹합니다.
이 세상 많은 사람들은 보이는 소망을 쫓아 살아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크리스천 중에도 보이지 않는 소망을 과소평가하고 지상에 더 소망을 두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의식주 문제가 더 중요한 것 같아서 이것을 염려하며 집착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천국의 신령한 것보다 현세의 정치, 경제, 사회적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이는 현세적, 물질적, 육체적인 것에 소망을 두지 말고, 보이지 않는 내세적, 영적, 신령한 하나님의 언약에 확실한 소망의 닻을 걸고 환난 많은 세상에서, 넘치는 즐거움을 가지고 기도하며 참고 기다립시다.(롬12:12, 히6:19)
성경에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라면 참음으로 기다릴지니라"(롬8:24-25)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축복과 은혜는 이 세상이 주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귀하고 값지고 풍성한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가련한 사람은 돈이나 학식이나 권세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소망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희망을 먹고 사는 동물이라고 말합니다.
시편 기자는 "주여 내가 무엇을 바라리요 나의 소망은 주께 있나이다"(시39:7)하였고,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나의 어릴 때부터 의지시라"(시71:5)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은 영원한 소망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 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골 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