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소망

♣ 비전의 사람1!! ♣

chajchul 2016. 2. 10. 15:09

     ♣ 비전의 사람1!! ♣

오늘날 교회가 갖고 있는 문제점은 교회 지도자들에게 사역을 이끌어 가는 비전이 없다는 데 있다. 비전이 없는 교회는 어떤 변화도 기대할 수 없으며, 사역의 효과는 관심 밖이고, 사역을 평가하는 기준조차도 갖기 어렵다.

무엇보다 교회가 건강하려면 비전에 기초해야 한다. 비전을 품은 교회는 소망을 품은 교회이다. 교회를 위한 하나님의 비전은 훌륭한 생각 이상의 것이다.

비전은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손을 보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미래를 움직인다. 거룩한 비전은 깨어지기 쉬운 영감(inspiration)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그분의 약속 안에 정박한 견고한 소망이다.

교회지도자는 성령이 인도하는 비전이 확실해야 한다. 그들이 비전과 소명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람들의 생명에 구원과 만족을 주는 것은 매우 소중하다. 교회지도자들은 미래를 내다 볼 수 있는 통찰력(insight)이 필요하다.

그들은 탁월한 영성과 지적 성장으로 사람들에게 성취를 위한 동기 부여(motivation)를 제시해야 한다. 비전을 가진 지도자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을 현장(fields)에서 효과적으로 전하고 선교수확의 대열에 서는 자이다.

존 맥스웰(John Maxwell)은 “비전은 리더를 이끌어 간다. 리더의 마음을 불타오르게 하고 리더를 전방(前方)으로 끌어당긴다”고 말했다. 확실한 비전은 미래를 창조한다. 소망을 품고 사람들에게 원기를 준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비전은 비전을 품는 모든 이에게 힘을 주며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비전을 가진 사역자들을 통하여 소망을 끊임없이 불어넣어주기 때문이다. 그들은 믿음의 눈으로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본다. 회의주의자(skeptic)가 위대한 리더였던 적은 없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것은 비전이 본질적으로 확실한 소망으로 추진되기 때문이다. 건강한 교회의 비전은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다.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교회 지도자들에게 전수된다. 그로부터 사역의 팀에게 흘러가서 결국에는 전체 교회의 지체들에게까지 전해진다.

미국에서 세계 선교회(Global Advance)의 회장으로 있었던 데이비드 쉬블리(David Shibley)는 비전을 가진 지도력의 참된 원리들을 이해함으로써, 지상명령(Great Commission)을 수행할 때 교회에 새로운 단계의 효과를 가져온다고 보고서 9가지의 실제적인 제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 능력있는 비전의 원리 *

첫째, 비전은 리더십을 확립한다. 오브리 멜퍼(Aubrey Malphurs)는 “기독교 지도자들은 그들이 어디로 가고 있는 지(vision, 비전)를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influence)있는 경건한(character, 인격) 자들이다”라고 말했다.

만일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 지를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인도해서는 안된다. 우리에게 더 이상 영적인 방랑자는 필요치 않다. 지도자를 한마디로 정의해 주는 특징은 비전을 통하여 그것을 실현시키는 역량이다.

예츠(Yeats)는 “꿈에서 책임감이 시작된다”고 말했다. 비전은 깨어 있는 꿈이다. 지도자의 책임은 비전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다.

둘째, 비전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 야고보는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서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 1:17)고 기록하였다.

우리가 갖고 있는 비전은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이어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가 최고의 비전이어야 한다. 비전은 하나님에 의해 시작되고, 하나님의 사람들에 의해 소망되며, 성령을 통해 전해진다.

잠언 29장 18절은 종종 ‘비전 싯구’로 인용되는데, “하나님의 계속적인 구속의 묵시가 없으면, 하나님의 백성은 망한다”라고 해석될 수 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다.

누가 이것을 감당할 수 있는가? 우리의 능력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 그분께서는 새 언약의 일군으로 우리에게 역량을 부어주신다.

셋째, 교회의 비전은 하나님 나라의 비전에 매여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지도자들을 일시적인 것에서 영원한 것으로, 단지 지역에만 머물렀던 비전을 세계적인 비전으로 재집중시키고 있다.

교회의 비전은 하나님의 영원하신 왕국의 비전과 그분의 아들을 경배하는데 본질적으로 묶여 있어야 한다. 크기와 규모와는 상관없이, 모든 교회는 하나님께서 교회가 지상명령을 완수하도록 부르신 본래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한다.<계 속>『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 1:17~19)



흐르는 음악/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비판, 비방, 상호비난, 이단성,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