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7/11 5

♧ 소금의 위력!!

♧ 소금의 위력!! 바닷물은 대단히 짜다. 그런데 그 바닷물에 들어있는 소금 함량은 고작 3.4%에 불과하다. 소금이 3.4%만 있어도 바닷물은 석지 않는다. 그런데 기독교라는 소금이 25%가 되는데도 학국 사회는 왜 썩어만 가고 있는가? 켐퍼스를 뒤흔들고 한국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학생운동은 실질적으로 1%미만의 학생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데...로마가 기독교를 국교로 만들었을 때 그리스도인은 9%밖에 되지 않았다. 9%의 로마인들이 얼마나 멋지게 살았던지 황제까지도 자기를 신이라 하지 말고 저들이 믿는 신을 믿게 하자고 기독교를 국교로 만들었던 것이다. 그런데 25%의 그리스도인이 있다는 우리 사회는 왜 이런 변화가 없는지. 소금이 그 맛을 잃으면 길에서 밟힐 뿐이다. 한국의 기독교는 세상의 길에서 ..

생명의 샘터 2024.07.11

♡ 행복한 가족에게 있는 내가 몰랐던 것들...!! ♡

♡ 행복한 가족에게 있는 내가 몰랐던 것들...!! ♡ /다른 가족들과, 가족 간에도 서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사소한 일들에는 요동하지 않습니다. /집중해서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즐겨합니다. /서로의 고민을 나누기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날마다 새로운 결정들이 의논되어지고 만들어 집니다. /실수를 인정했을 때 곧 바로 '미안해'라고 말합니다. /문제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일관된 원칙을 가지고 모두가 동의하는 규칙을 만듭니다. /너무 엄격하지 않는, 그렇다고 너무 느슨하지 않는 적당한 규범이 있습니다. /가정의 평화를 파괴하는 적에 대해서 무시하지도 피하지도 않고 직면합니다. /단호함은 관계와 감정의 변질을 막아줍니다. /가족을 하나로 만드는 상징이 있습니다. /갈등..

♡ 자기를 내려놓는 것은 해방입니다!! ♡

♡ 자기를 내려놓는 것은 해방입니다!! ♡ 자기를 내려놓는 것은 해방입니다. 자유입니다.자기를 부인하고 주를 따르는 것은 주의 마음, 아버지의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아버지의 마음이 임하고 주의 사랑의 마음, 긍휼의 마음이 임하며, 무한한 지혜와 능력과 권세와 역사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자기를 버리는 것은 이처럼 지옥의 재앙을 끝내고 천국의 영광을 끌어당기는 것이므로, 마귀는 어찌해서든지 이 자기를 포기하지 못하도록 속이고 역사합니다. 자기 중심이 되어야만 마귀는 그에게 두려움을 주고 상처를 주고 분노를 주고 낙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어찌하든 사람의 자존심을 세우고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정원 목..

지혜탈무드 2024.07.11

< 날 사랑하신...!! >

날 사랑하신...큐티와 말씀 읽기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 시편 8:3 - 4 )해피와 생각하기하나님의 사랑이 어떤걸까?아버지의 사랑으로 사랑하신다는데 아버지의 사랑은 어떤걸까?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이미 아버지이신 어느 집사님께 부모가 되어 자녀를 볼때어떤 마음이 드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바로 대답을 해주시더라구요 "내 아들? ㅎ 걘 나야! 내가 나인것처럼 내 아들도 나야.내 아들이 아프면 나도 아프고, 내 아들이 기쁘면 나도 기뻐그냥 다른 말 할 것 없이 그앤... 그냥 나야"그 말을 듣는 순간, 얼마나 기쁘던지...주님께 나는 당신 자신과 같으시다는 그 말..

♧ 마음의 정원!! ♧

♧ 마음의 정원!! ♧ 이제 막 감옥에 들어온 무기수가 있었습니다. 어둡고 좁은 공간에 던져진 그는 교도소장에게 부탁했습니다. “ 교도소 마당 한 귀퉁이에 정원을 가꾸게 해주십시오.” 그는 허락을 받고 나서 첫 해에는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잘 자라는 고추와 양파 같은 것을 심었습니다. 다음해에는 여러 종의 장미도 심어보고 작은 묘목의 씨앗도 뿌렸습니다. 그렇게 한 해, 두 해, 그는 정성스레 정원을 가꾸며 보람과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정원을 돌보듯 자신을 돌볼 수 있었습니다. 교도소 마당의 작은 땅에 무언가를 심고 가꾸던 그는 이십칠 년이 지난 후, 감옥에서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1993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바로 남아프리카 최초의 흑인 대통령, 넬슨..

믿음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