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7/27 4

< 요나가 화를 내다. (요나 15)!!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요나가 화를 내다. (요나 15)큐티와 말씀 읽기1절 요나는 이 일이 매우 못마땅하여 화가 났다.2절 그는 주님께 기도하며 아뢰었다. “주님 내가 고국에 있을 때에 이렇게 될 것이라고 이미 말씀드리지 않았습니까? 내가 서둘러 스페인으로 달아났던 것도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은혜루오시며 자비로우시며 좀처럼 노하지 않으시며 사랑이 한없는 분이셔서, 내리시려던 재앙마저 거두실 것임을 내가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3절 주님 이제는 제발 내 목숨을 나에게서 거두어 주십시오! 이렇게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것이 낫겠습니다.”( 요나 4:1 - 4:3 )해피와 생각하기하나님이 재앙을 내리지 않으시고 그 뜻을 돌이키셨습니다.요나는 화가 났습니다.요나는 왜 화가 났을까..

묵상그림QT 2024.07.27

♧ 원수를 친구로 만드는 능력!!

♧ 원수를 친구로 만드는 능력!! 링컨에게는 에드윈 스탠턴이라는 정적이 있었다. 스탠턴은 당시 가장 유명한 변호사였는데 한번은 두 사람이 함께 사건을 맡게 된 적이 있었다. 이 사실을 모르고 법정에 앉아 있던 스탠턴은 링컨을 보자마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저 따위 시골뜨기와 어떻게 같이 일을 하라는 겁니까?”라며 나가 버렸다. 이렇게 링컨을 얕잡아 보고 무례하게 행동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세월이 흘러, 대통령이 된 링컨은 내각을 구성하면서 가장 중요한 국방부 장관 자리에 바로 스탠턴을 임명했다. 참모들은 이런 링컨의 결정에 놀랐다. 왜냐하면 링컨이 대통령에 당선되자 스탠턴은 “링컨이 대통령이 된 것은 국가적 재난”이라고 공격했기 때문이다. 모든 참모들이 재고를 건의하자 링컨은 “나를 수백 번 무..

생명의 샘터 2024.07.27

♡ 대화를 파괴하는 무기들!! ♡

♡ 대화를 파괴하는 무기들!! ♡ 사람들은 모두가 자신을 방어하려는 이기적인 심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이 심리 때문에 부부가 처음에는 조용하게 대화를 하다가도 몇 분도 지나지 않아 남편이 갑자기 분노를 폭발시킵니다. 바로 이 분노가 대화를 파괴하는 첫 번째 원인이지요.두 번째 무기는 눈물입니다. 눈물은 원래 여성들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효과적인 의사 표현방법이지만,결국에는 대화를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당신이 저를 괴롭히니까 왠지 눈물이 나네요.”라고 말하면서, 아내가 울음보를 터뜨리게 되면 어지간한 남편도 공격을 중단할 수밖에 없지요. 그래서 대화는 자연이 끝나버리고 맙니다.세 번째 무기는 상대방에 대한 비판이지요. 어떤 이유에서든 부부가 서로를 비판하게 되면, 그들 사이의 대화..

♡ 정말 오해하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

♡ 정말 오해하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 육은 물질계와 교통하기 위하여 만드셨고 혼은 자아와 정신계와 접하는 것이죠. 영이 하나님과 접하기 위해서 만드신 기관인데, 육과 혼으로 살면서 나는 왜 하나님과 멀리 있냐고 안타까와 해요.국어공부,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는 왜 나는 수학성적이 엉망이냐고 속상해하는 것과 똑같아요.하나님은 육과 혼을 깨뜨리려고 하시는데 육과 혼이 잘되기만을 기대하고 안 되면 울고 기도하고 난리치면서 왜 내 영이 안 깨어나느냐고 해요.정말 오해하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영의 법칙대로 살면 영의 열매를 맺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영은 우리 안의 가장 깊은 곳에 있어서 자기 이야기를 하면 솔깃.. 하고 듣거든요.정원 목사비판, 비방..

지혜탈무드 2024.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