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7/16 4

< 니느웨가 무너진다! 요나(12)!!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니느웨가 무너진다! 요나(12)큐티와 말씀 읽기요나서 3:4 - 6절4절 요나는 그 성읍으로 가서 하룻길을 걸으며 큰소리로 외쳤다. “사십 일만 지나 면 니느웨가 무너진다!”5절 그러자 니느웨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금식을 선포하고, 그들 가운데 가장 높은 사람으로부터 가장 낮은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두 굵은 베옷을 입었다.6절 이 소문이 니느웨의 왕에게 전해지니 , 그도 임금의 의자에서 일어나, 걸치고 있던 잿더미에 앉았다.( 요나 3:4 - 3:6 )해피와 생각하기요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큰소리로 외쳤습니다.그러자,니느웨 백성들은 요나가 예상하지 못한 반응을 보입니다.왕에서부터 가장 낮은 사람에 이르기까지, 회개하기 시작했습니다.분명 사람이 생각하고 ..

묵상그림QT 2024.07.16

♡ 거울에 비친 자아상!! ♡

♡ 거울에 비친 자아상!! ♡ 사람마다 자기 나름의 자아상을 갖고 있습니다. 이 자아상이란 사람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지요. 자기 자신에 대해 지극히 부정적인 자아상을 지닌 한 젊은이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바라보는 그는 정말 멋있고 호감이 가는 젊은이인데도 그는 한 번도 자기 자신을 특별하거나 멋지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늘 주변 사람들의 칭찬을 요구합니다. 그 칭찬과 잘했다는 평가에 따라 그의 자아상이 형성되기 때문이지요. 어느 날 이 청년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가 여섯 살이었을 때의 이야기인데요. 어느 날 뒤뜰에서 아버지와 야구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공을 던집니다. 아이가 공을 놓치자, 아버지의 고함 소리가 뒤따릅니다. 두..

♧ 깨달음이 복이다!!

♧ 깨달음이 복이다!! 새해가 되면 서로 복을 빌어주며 인사를 나눕니다. 대체 복이란 무엇일까요. 옛날 주나라 무왕은 기자라는 현인에게 이를 물었습니다. “첫째는 수(壽) 장수하는 것이요, 둘째는 부(富) 물질적으로 넉넉한 것이요, 셋째는 강녕(康寧) 건강하고 마음이 편안한 것이요, 넷째는 유호덕(攸好德) 도덕 지키기를 좋아하는 것이요, 다섯째는 고종명(考終命) 제 명대로 살다가 편히 죽는 것입니다.”일리 있는 말처럼 들립니다. 그러나 정말 이렇게 살다 죽으면 복된 사람일까요. 이보다는 먼저 깨달음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을 가졌다 할지라도 그 가치를 알지 못하면 결코 복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고로 깨달으면 행복이요, 깨닫지 못하면 불행입니다. 특히 인생은 하나님을 깨닫지 않고서는 행복을..

생명의 샘터 2024.07.16

♡ 자신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

♡ 자신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 지금 자신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과 배려 가운데 있습니다. 깨달을수록 우리는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깨달을수록 우리는 기뻐하며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주님은 우리를 떠나지 않고 가르치십니다. 우리가 믿고 감사하며 순종하며 나아갈수록, 우리는 점점 더 믿음에 대하여, 사랑에 대하여.. 헌신과 희생과 섬김에 대하여 자라가게 될 것입니다. 눈이 열릴수록, 성장해갈수록. 우리는 더 깊은 사랑과 헌신과 겸손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나의 나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임을 깊은 감격으로 감사하며 고백하며 찬양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정원 목사비판, 비방, 상호비난,..

지혜탈무드 2024.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