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묵상그림QT

< 부족하오나 주 앞에 고백하오니...!! >

chajchul 2023. 11. 27. 22:02
부족하오나 주 앞에 고백하오니..
큐티와 말씀 읽기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 요한복음 20:27 - 20:29 )


해피와 생각하기

어릴적 여름성경학교때 선생님이 "네 이름이 적혀 있을 것 같은 곳에 이름을 써 넣어라"고 하시면서 명부를 두개 주셨는데 하나는 천국명부였고, 또 하나는 지옥명부였다.
순간 고민했다. 내 이름은 어디에 적혀있을까?
천국에 적혀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러기엔 난 지은 죄가 너무 많다고 생각했다.
부모님 말씀 잘 듣는 것도 아니고 동생들을 잘 울리는 나쁜 언니라는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너무나 슬프게도 지옥에 있을것 같다고 생각하여 지옥명부에 이름을 적었다.
그 곳에는 내 앞에 간 몇 명의 아이들의 이름이 있었고 천국명부에도 어떤 아이들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천국명부에 적혀있는 아이들의 이름을 보며 난 여러가지 생각이 스쳐갔다.
'어쩜 잰 넘 뻔뻔스러운거 아냐? 세상에 그런 말썽꾸러기가 없는 것 같은데..'
'겸손하지도 못한것들'
그렇다!! 우습게도 난 내가 겸손하다고 생각을 했던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너무나 어리석다. 오히려 난 너무나 교만했다.
나중에라도 나의 선한 행실로 천국에 갈수 있을꺼라는 위험한 생각을 했으니 말이다.
나의 구원이 나의 선한 행실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위하여 값없이 주신 것임을..
내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나 있는 그대로 아버지께서 받아주심을 간과했던 나의 모습이 너무나 부끄럽다.
누가 뭐라해도 예수그리스도는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고 난 그분의 자녀임을 이제 의심치 않습니다.
혹시 저처럼 어리석은 생각을 하신 분은 없으신지요..?

큐티와 실천하기

나의 행위로 나를 구원할 수 없음을 깨달으십시오.
나의 주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의 사랑은 값없이 주시는 것임을 의심없이 받아들이십시오.
이제 우리가 할 것은 어떻게 하면 우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것인가입니다.

 

'묵상그림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관점 바꾸기!! ♡  (1) 2023.12.01
< 하나님께 올인~~!! >  (0) 2023.11.28
< 평화의 도구...!! >  (1) 2023.11.24
< 날마다 성경의 인물이 된다~!! >  (0) 2023.11.22
< 내 뒤에 주님이 계심이...!! >  (1) 2023.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