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12/27 4

< 내 속에 들은건..?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내 속에 들은건..?큐티와 말씀 읽기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 시편 51:10 )해피와 생각하기유럽 어느 교회 건물이 있는데요,그 건물은 예전엔 교회로 쓰였대요... 예배도 드리고.. 찬양도 했겠죠?그런데 지금은 레스토랑으로 쓰이고 있다네요.."여기가 예전엔 교회였다며?" 하는 이야기를 나누며,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그 곳은 비록 십자가는 달려있지만,더 이상 교회는 아니겠지요.겉모습만 교회라고 다 교회는 아니니까요..^^ 목사님 설교중에 있었던 얘기였어요..소주병에 참기름을 넣으면.. 그 병은 더이상 소주병이 아니라, 참기름병이 된다는.. 맞는것 같아요.. 내 속에 들어있는 것으로 진정한 내가..

묵상그림QT 2024.12.27

♡ 순종하는 사람들!! ♡

♡ 순종하는 사람들!! ♡ “무엇 때문에 신앙생활을 하십니까?”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시 머뭇거리다가, “이 다음 천국 가기 위해서지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의 목표는 삶 속에서 열매 맺는 삶을 사는 겁니다. 그것은 성령의 열매로 성품이 변해 이웃을 사랑하면서 그 이웃을 주님의 제자로 삼는 것이지요.이 변화는 말씀을 읽고 그 말씀대로 순종할 때 얻게 되는 성령의 선물입니다. 이와 아울러 영적인 선각자들에 의해 쓰인 신앙서적을 읽으면서, 그들의 열매를 배우는 것 역시 지혜로운 삶의 방법일 것입니다.30년간의 신앙생활을 해오면서도 언어폭력의 습관을 고치지 못해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던 남편이 『말 때문에 받은 상처를 치유하라』는 책을 읽고, 그 말씀대로 순..

♧ 원수를 용서한 사람!!

♧ 원수를 용서한 사람!! 한 선교사 부부는 결혼을 한 후 인도에 정착하여 교회 뒤뜰에 신혼살림을 차리고 세 자녀를 낳아 기르며 나환자 병원과 교회 일을 해오며 살았습니다. 어느 날 남편과 두 아들은 성경연구 캠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힌두교 광신도로 보이는 폭도들이 캠프를 덮쳐 이들이 자고 있던 차에 불을 질렀고, 그들이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폭도들은 곧 쫓겨났지만 그들은 새까만 시체로 변해 있었습니다. 집에 머무르고 있던 선교사의 아내는 이 소식을 듣고 딸을 안으며 절망이 가득한 눈물을 흘렸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돌보던 나환자들과 그곳의 원주민들은 종교에 상관없이, 장례식에 참가하여 눈물을 흘리며 그들을 위로해 주었습니다. 그 후 그녀는 ..

생명의 샘터 2024.12.27

♡ 생각의 습관!! ♡

♡ 생각의 습관!! ♡ 아름다운 성품은 주님의 역사의 결과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습관의 결과입니다. 날마다 수없이 떠오르는 부정적인 생각, 분노의 마음, 염려의 생각, 판단하는 마음, 원망하는 마음들... 그러한 하나 하나의 생각들을 지속적으로 물리치고 주님의 생각을 선택하는 부단한 투쟁의 결과입니다. 아무리 밝아 보이는 사람이라도 어두운 상념이 강하게 공격하는 때가 있으며 아무리 사랑의 사람같이 보여도 강한 분노의 영이 사로잡아 올 때가 있습니다. 오직 십자가를 아는 자만이 그러한 싸움에서 승리하며 승리의 전리품을 얻게 됩니다. 본능적으로 자기 기질을 따라 사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악들을 끊임없이..

지혜탈무드 2024.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