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5/04/10 5

♡ 가정예배는 우리가 ‘제물’ 되는 시간이다!! ♡

♡ 가정예배는 우리가 ‘제물’ 되는 시간이다!! ♡ 책을 읽으면서 저와 우리 가정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 간에 대화가 되지 않고 주는 것보다는 받는 것에 익숙했던 모습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아서 하나하나 줄을 그어가며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나는 이렇게 살 수 없나? 애들한테도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야지….’하는 다짐들이 새록새록 더해졌습니다. 제가 명령하면 아이들은 전부 그렇게 해야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아이들을 함부로 대했었습니다.근래에 작은 아이가 말수도 적어지고, 코피도 쏟고 해서 너무 화가 났었습니다. 나는 열심히 일해서 뒷바라지 하는데 애가 뜻대로 잘 안되었으니…. 생각 끝에 직장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도 찾아가서 선생님도 뵙고 반 친구들도..

♡ 주님이 감동하시는 회개3!! ♡

♡ 주님이 감동하시는 회개3!! ♡ 그녀는 울먹이면서 자신은 너무나 악한 존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도무지 말이 통하지가 않아서 나는 그녀에게 손을 가슴에 얹으라고 하고 그 위에 손을 얹고 기도했습니다. 자매를 속이는 악한 영들이 떠나가도록 기도하고 명령했습니다. 기도를 마치자 그녀는 눈동자가 완전히 달라져 있었습니다. 그녀가 기가 막힌 표정이었습니다. 내가 기도를 시작하자 마자 가슴에 얹혀있던 것이 쑤욱 내려가 버렸다며 그녀는 어처구니가 없어하는 것이었습니다. "세상에.. 어머.. 기가 막혀.. 그럼 내가 그동안 계속 속은 거란 말이에요? 어머.. 세상에.." 그녀는 한동안 어처구니가 없어했습니다. 그녀가 다시 밝고 명랑하고 재미있는 모습으로 돌아간 것은 물론입니다. 그러한 ..

지혜탈무드 2025.04.10

♧ 복된 사람과 복 없는 사람!!

♧ 복된 사람과 복 없는 사람!! 가정환경은 인생의 미래를 상당히 좌우한다. 말씀대로 힘써 부모를 공경하고 말씀으로 자녀를 잘 양육하면 가문의 축복을 위한 가장 든든한 기초를 놓는 셈이 된다. 헌신과 양보는 복된 인생이 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더 드리려는 사람이 더 많이 받게 되고 더 양보하려는 사람이 더 진보하게 된다. 환경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시므론과 유다는 비슷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얼마나 다른가? 중요한 것은 믿음과 성품이다. 환경을 탓하지 말라. 탓하려면 자기 성품을 탓하고 "내가 성도답게 살지 못했구나"라고 하면서 자기 믿음을 탓하라.『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마15:18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

생명의 샘터 2025.04.10

< 타협하면...!!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타협하면..큐티와 말씀 읽기예루살렘 거민 여부스 사람을 유다 자손이 쫒아내지 못하였으므로 여부스 사람이 오늘날까지 유다자손과 함께 예루살렘에 거하니라 ( 여호수아 15:63 )해피와 생각하기유익과 습성에 타협하는 저를 볼때마다..때론 섬뜻해집니다..하나님의 사람..오늘도 이렇게 무너지는구나..깨어서 분별해야겠습니다.. 큐티와 실천하기딱 한번만... 한번쯤인데 뭘..유혹은 언제나 이처럼 다가옵니다. 어느새 내 마음은 명분을 찾고 합리화를 하며 또는 핑계를 대고 손을 잡습니다. 그리고 나면 두번,세번....좋지 않은 것음 처음부터 거절하는 사람이 됩시다.

묵상그림QT 2025.04.10

♧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겪은 시련!! ♧

♧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겪은 시련!! ♧ 기독교를 이교 및 유대교와 대조한 2세기의 문서인 디오그네투스에게 보낸 서신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적혀 있다. “그리스도인들은 자기 나라에 살지만 그냥 체류자들처럼 산다. 남들과 똑같이 시민으로서의 의무를 분담하면서도 체류자들이 겪는 상황을 고스란히 참아낸다. 육체를 입고 살지만 육체를 따라 살지 않는다. 지상에서 세월을 보내지만 천상의 시민들이다. 그리스도인들은 규정된 법을 준수하는 동시에 법을 능가하는 생활을 한다.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모든 사람에게 박해를 받는다.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채 비난을 받는다. 그들은 죽임을 당하지만 그럼에도 산다. 가난하지만 많은 사람을 부요케 만든다. 모든 것이 부족하지만 매사에 넉넉히 지낸다. 불명예를 당하지만 그런 상황에서..

소망 20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