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5/04/03 6

< 주님을 놓치지 않기를...!!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주님을 놓치지 않기를...큐티와 말씀 읽기주의 손이 나를 만들고 세우셨사오니 나로깨닫게 하사 주의 계명을 배우게 하소서 ( 시편 119:73 - 119:73 )해피와 생각하기사람이란 자신이 옳은 길을 간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뒤를 돌아보면후회와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자신도 이 길이 옳다고 생각해서 가지만 그끝에는 꼭 아쉬움이 남더군요.주님을 믿기시작할때도 정말로 열정을 다해서 믿었지만 잠시 제 자신이 이젠 어느정도 알았다는 교만이 생기기 시작해서 제 나름대로의 생각으로 주님을 믿기 시작했을때...어느새 제손을 잡고계시던 분의손은 보이지 않고 제앞에는 후회와 아쉬움들만 가득했습니다.주님과 함께한다는것...주님의 손을 잡아보지 않은사람은 모르는것이지요. 지금 ..

묵상그림QT 2025.04.03

♡ 가정예배는 우리가 ‘제물’ 되는 시간이다!! ♡

♡ 가정예배는 우리가 ‘제물’ 되는 시간이다!! ♡ 책을 읽으면서 저와 우리 가정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 간에 대화가 되지 않고 주는 것보다는 받는 것에 익숙했던 모습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아서 하나하나 줄을 그어가며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나는 이렇게 살 수 없나? 애들한테도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야지….’하는 다짐들이 새록새록 더해졌습니다. 제가 명령하면 아이들은 전부 그렇게 해야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아이들을 함부로 대했었습니다.근래에 작은 아이가 말수도 적어지고, 코피도 쏟고 해서 너무 화가 났었습니다. 나는 열심히 일해서 뒷바라지 하는데 애가 뜻대로 잘 안되었으니…. 생각 끝에 직장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도 찾아가서 선생님도 뵙고 반 친구들..

♧ 기다림!!

♧ 기다림!! 우리는 배우자가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기도 응답이 오기를 기다리고, 반항적인 자녀가 철들기를 기다리고, 일자리가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건강이 나아지기를 기다리고, 갈등이 끝나기를 기다리고, 경제적인 압박에서 벗어나기를 기다립니다. 기다리는 것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입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것이 곧 인내입니다. 우리는 기다림을 통해 인내를 배웁니다. 믿음의 영웅들의 명단을 보면, 잘 기다린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윗 왕은 사울을 피해 아둘람 굴에서 기다렸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기에 앞서 광야에서 40년을 기다렸으며, 다시 40년을 광야에서 방황하면서 보냈습니다. 욥은 소중히 여기던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도 하나님을 기다렸습니다. 엘리사벳과 ..

생명의 샘터 2025.04.03

♡ 세상을 이기는 믿음1!! ♡

♡ 세상을 이기는 믿음1!! ♡ 자신이 아주 영적인 사람이라고 여기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기도를 많이 하고 영적인 경험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그가 열심히 기도를 하고 있는데, 마귀가 그를 짓누르며 공격하면서 기도를 방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외쳤습니다. "이 악한 마귀야,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물러가라!" 마귀가 움찔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는 계속 마귀를 결박하고 꾸짖는 기도를 해나갔습니다. 한참동안 그렇게 하고 있는데 주님께서 그에게 물으셨습니다. "얘야. 너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느냐" 그는 자랑스럽게 대답했습니다. "예! 저는 지금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고 있는 중입니다." 주님은 다시 말씀하셨습니다. "그 마귀는 네가 아까 처음으로 마귀를 대적했..

지혜탈무드 2025.04.03

♧ 나도 버렸다!!

♧ 나도 버렸다!! 사람의 생명은 소중합니다. 천하보다 더 귀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명은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고 했습니다. 윌리엄 부스는 구세군 창시자입니다. 그는 젊었을 때 열심히 전도생활에 힘썼습니다. 그러다 마침내 병을 얻었습니다. 진단 결과 중병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의사가 심각하게 충고했습니다. “이런 몸으로 전도생활을 계속하면 1년도 살지 못 합니다”그 말을 듣고 부스는 깊이 생각한 후 마침내 죽음을 각오했었습니다. 그리고 더 열심히 전도생활을 계속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병을 이기고 구세군을 창설했으며 84세를 살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고백한 말.“내가 젊었을 때에 의사 선생님은 나를 버렸습니다. 그래서 나도 의사를 버렸습니다. 그 대신 나는 하나님만을 의지..

생명의 샘터 2025.04.03

♥ 시련의 강,고난의 학교!! ♥

♥ 시련의 강,고난의 학교!! ♥ 인생 길을 가다 보면 시련의 강을 건널 때가 있습니다. 이 시련이 우리의 실수나 죄로 올 수도 있고, 하나님이 우리를 연단 시키기 위해 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우연히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시련을 좋아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시련은 아픔과 쓴 눈물과 많은 손해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그 시련의 날에 하나님 앞에 바로 서서 겸손과 회개와 하나님의 뜻을 따르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시련을 통해서 더 좋은 길을 열어주신다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시련은 손해만 주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서 자기의 죄와 인간의 연약을 깨닫게 함으로 겸손한 자가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 중심의 삶이 되므로 영적 성숙을 가져오게 하며, 마침내는 더 좋은 길로 인도하게 하는 지름길이 되..

믿음 20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