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내의 열매!!
포기하지 않는 끈질긴 노력이 인생의 열매를 거둡니다. 플라톤은 그의 명작 "국가"를 다른 아홉 가지 방법으로 써본 다음 비로소 탈고했다.
웅변가요, 철인인 시세로는 완벽한 언어구사를 위해 30년 동안 매일 친구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영어 사전을 완성한 웹스터는 자료수집을 위해 36년간 땀흘렸습니다.
밀턴은 "실낙원"을 쓰기 위해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났습니다. 기번은 "로마제국의 멸망"을 26년간에 걸쳐 완성했습니다.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쓴 후 80번이나 되풀이해 읽었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거짓된 것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그러나 참된 것은 오래 갑니다.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참된 신앙은 오래 참지만 거짓된 신앙은 오래 참지 못합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의 응답은 인내할 줄 아는 자에게 주어집니다. 야곱은 라헬을 진실로 사랑했습니다. 그 때문에 오래 참았습니다.
라헬을 사랑한 야곱은 라헬을 얻기 위해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7년간을 머슴살이했습니다. 그런데 라반은 야곱을 속여 첫날밤에 라헬 대신 레아를 신부로 야곱의 방에 들여보냈습니다.
아침이 되어서야 이 사실을 안 야곱은 그래도 라헬을 아내로 맞기 위해 7년을 외삼촌 집에서 또 일했습니다. 라헬을 사랑한 야곱은 무려 14년 간을 인내하며 일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진실된 사랑은 오래갑니다. 불같은 연단을 통할 때 참된 믿음은 인내하지만 거짓된 믿음은 포기합니다. 소망도 인내에 따라 진위가 판가름 납니다.
『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 22,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