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6/26 5

♧ 불가능해 보이던 꿈!! ♧

♧ 불가능해 보이던 꿈!! ♧ 존 로블링은 엔지니어로 맨해턴 섬과 브룩클린 사이에 다리를 건설한 엄청난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그것은 엄청난 아이디어이지만 모든 다리 건설 전문가들과 건축 엔지니어들은 1595피트에 달하므로 비바람에 견딜 수 없을 것이라며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존 로블링과 그의 아들 와싱턴은 모 든 문제와 장애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장애물을 넘어 다리를 건설하기로 합의하고 다리 건설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나 작업 도중에 사고로 인 하여 존 로블링은 사망하고 말았으며, 그 사고 때 와싱턴은 겨우 목숨만 건진 상태의 걸을 수도 말할 수도 없는 불구의 상태가 되고 말았다. 모든 사람들은 그 계획을 포기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아내와의 의사 소통 방법을 개발하여 아내..

소망 2024.06.26

♧ 교회, 세상의 소망1!!

♧ 교회, 세상의 소망1!! 베드로전서는 박해 받고 있던 그리스도인들에게 쓴 편지입니다. 오늘 본문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에 대한 세상의 적대감과 박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보여주는 말씀의 일부입니다. 본문 첫 절에 보면 "또 너희가 열심으로 선을 행하면 누가 너희를 해하리요" 했습니다. 여기서 선을 행한다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이겠습니까? 본문에 앞서는 3:10-11에서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언행이 진실하고 선해야 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본문 16절에서 말하듯 "선한 양심을 갖는 것"이고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행한다는 것은 그리스도의 말씀에 복종..

생명의 샘터 2024.06.26

♡ 주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아십니다!! ♡

♡ 주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아십니다!! ♡ 어느 40대 가장이 일기에 이렇게 썼습니다.“사는 것이 너무나 지치고 힘들다.” 그가 기도를 하고 나서 다시 일기를 썼습니다.“모든 것이 너무나 감사하다.” 환경은 바뀌지 않아도 기도하면 마음이 바뀌어집니다. 이 험한 세상에서 나 혼자라는 것만큼 무서운 일은 없습니다. 아무도 내 마음을 알지 못하며 나의 고통과 슬픔을 알지 못한다는 것,그것만큼 두려운 일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분, 주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아십니다. 우리의 고독과 우리의 슬픔과 우리의 연약함을 아십니다. 염려는 당신과 하나님과의 거리를 보여줍니다.하나님과 멀리 떨어져 있으면 온갖 근심이 다가옵니다. 모든 사람이 문제를 가지고 있으나주님의 품에 안겨있는 사람은 ..

지혜탈무드 2024.06.26

♡ 마음과 몸의 의사교환!! ♡

♡ 마음과 몸의 의사교환!! ♡ 항상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았던 어떤 환자는 의사로부터 가슴이 두근거리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즉시 병원을 찾아야하고 또한 그때마다 하던 일을 멈추고, 머리가 아닌 마음의 소리를 듣도록 하라는 권고를 받았습니다.그래서 그는 매일 오후면 조용한 장소로 옮겨서 20여분씩 하나님과 기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의 소리를 듣는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아내와는 과거에 연애할 때처럼 종종 숲 속을 함께 거닐면서 그 곳에서 자라는 밤나무들의 우아함과 장엄함에 대해서도 하나님께 감사하기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마음의 소리를 듣는 법을 배움으로, 삶의 즐거움을 깨닫게 된다는 것은 육체의 건강함을 얻기 위한 귀중한 방법이 ..

< 하나님을 기억하다. (요나 4)!! >

하나님을 기억하다. (요나 4)큐티와 말씀 읽기11절 바다에 파도가 점점 더 거세게 일어나니, 사람들이 또 그에게 물었다. "우리가 당신을 어떻게 해야, 우리 앞의 저 바다가 잔잔해지겠소?"12절 그가 그들에게 대답하였다. "나를 들어서 바다에 던지시오.그러면 당신들 앞의 저 바다가 잔잔해질 것이오. 바로 나 때문에이 패풍이 당신들에게 닥쳤다는 것을 , 나도 알고 있소."13절 뱃사람들은 육지로 되돌아가려고 노를 저었지만, 바다에 파도가 점점 더 거세게 일어났으므로 헛일이었다. ( 요나 1:11 - 1:13 )해피와 생각하기요나는 이제야 비로소 지금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감지하기 시작했습니다.편안한 마음으로 잠들던 때와는 전혀 다른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입니다.요나는 이제 잊고 싶었던 하나님의 말씀..

묵상그림QT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