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3/25 4

♧ 맨 먼저 뛰어들고, 마지막까지 헌신하고!!

♧ 맨 먼저 뛰어들고, 마지막까지 헌신하고!! 베트남 전쟁 당시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We Were Soldiers, 우리는 한때 군인이었다)라는 영화가 있다. 베트남과 전면전을 앞둔 미국군은 '죽음의 협곡'에 이르렀다. 프랑스군이 몰살당한 위험 지대였다. 긴장감 가득한 출정을 앞두고 전투의 책임자인 할 무어 중령은 부하 400여 명 앞에서 이렇게 선언한다. "귀관들을 무사히 돌아오게 해 주겠다는 약속을 해 줄 수 없다. 그러나 귀관들과 전지전능하신 주님 앞에서 이것만은 맹세한다. 전장에 투입될 때, 내가 맨 먼저 적진을 밟을 것이고 맨 마지막에 나올 것이다. 단 한 명도 내 뒤에 남겨 두지 않겠다. " 전쟁터의 군인들뿐 아니라 소방관들에게도 비슷한 리더십의 전통이 있다. '가장 먼저 들어가고, 마지..

생명의 샘터 2024.03.25

< 이스라엘을 지키는 자...!! >

이스라엘을 지키는 자 큐티와 말씀 읽기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여호와께서 너로 실족지 않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자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자라 여호와께서 네 우편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치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 시편 121:1 - 121:8 ) 해피와 생각하기 주님의 품안에 있음을 깨닫지 못하신가요? 이제까지의 모든 어려움을 견디고 지금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것. 그 사실 자..

묵상그림QT 2024.03.25

♡ 꾸짖음과 화풀이!! ♡

♡ 꾸짖음과 화풀이!! ♡ 아이들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적절히 꾸짖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모의 역할입니다. 그러나 그 꾸짖음이 화풀이로 바뀔 때에는 예기치 못했던 문제들이 생겨나게 되지요. 우리가 경험 하는대로 화난 감정을 여과 없이 아이에게 쏟아 붓는 화풀이는, 아이에게 아무 유익이 되지 못함은 물론 잘못하면 오히려 큰 상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화가 날 때는 아이에게서 잠시 떠나 혼자 있으십시오. 그러다가 감정이 가라앉은 다음 꾸짖거나 타이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지요. 그러나 자녀의 잘못된 생각이나 행동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성경의 교훈대로 훈계와 징계를 실천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히 말씀에 의거한 하나님의 지혜와 사랑으로 아이를 꾸짖게 되겠지요. 이를 위해서는 부모가 ..

♡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렘 31:33]!! ♡

♡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렘 31:33]!! ♡ 성도 여러분! 오늘의 이 본문 말씀 속에는 여러분이 요구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약속의 말씀이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 약속만 자신의 것으로 삼는다면 여러분은 다윗과 함께 이렇게 고백할 수 있습니다.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마음이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이 갖고 있습니다”라고. “내가 너의 하나님이 되고”라는 말씀이 성취된다면 사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소유한 사람 아닙니까? 욕망이나 소원은 사망처럼 만족할 줄 모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채우시는 분이 그것도 다 채워 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소원이 어느 정도인지 누가 그 정도를 측량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측..

지혜탈무드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