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3/14 4

♧ 뇌물과 선물!!

♧ 뇌물과 선물!! 십여년전에 어느 교회에서 시무를 하던 장로가 형사사건에 말려서 교도소에 가게 된 일이 있는데, 그때 판사가 사건을 잘 해결해 주어서 무사하게 된 일이 있었다. 그 장로는 판사에게 사례를 하고 싶었으나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였다. 그 판사는 강직하기로 소문이 난 사람이어서 선물 같은 것은 문전에서 거절하기가 십상이었다. 장로 내외는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하다가 쌀을 보내기로 하였다. 호남에서 제일가는 고장에 가서 쌀 두 가마니를 사왔다. 제일 좋은 쌀을 사온 것이다. 그들은 이 쌀 두가마니를 방 안에 들여 놓고 좋은 쌀알만 고르기 시작하였다. 돌은 물론이요 뉘라던가 이그러지고 떨어져 나간 성하지 않은 쌀의 낟알은 골라내고 제일 성한 알찬 쌀만 모으기 시작하였다. 밤이나 낮이나 시간이 나는..

생명의 샘터 2024.03.14

< 세상에 저울질 당하십니까? >

세상에 저울질 당하십니까? 큐티와 말씀 읽기 속이는 저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공평한 추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 욥기 11:1 ) 해피와 생각하기 너무나 미련하기에 너무나 나약하기에... 지금도 주님과 세상을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있는그대로의 우리를 사랑하시고 작은사랑에도 큰보답으로 주시는데 우리는 알지못하고 있습니다. 큐티와 실천하기 알게 모르게 세상과 주님을 저울질한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회개하며 모두 내려 놓읍시다.

묵상그림QT 2024.03.14

♡ 없는 것들을 택하사[고전 1:28]!! ♡

♡ 없는 것들을 택하사[고전 1:28]!! ♡ 여러분 중에 용기 있는 사람은 어스름한 달빛이 비치는 거리를 한번 걸어 보십시오. 그곳에서 죄인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윙윙대며 세찬 바람이 부는 깜깜한 밤에 도둑이 대문을 열려고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립니까? 잘 보십시오. 거기도 죄인들이 있습니다. 감옥으로 가서 감방들을 지나가며 시커먼 눈썹을 한 사람들을 눈여겨 보십시오. 아마 밤에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일 것입니다. 거기 죄인들이 있습니다. 소년원에 가 보십시오. 가서 난폭한 비행을 저지른 청소년들을 보십시오. 거기도 죄인들이 있습니다. 바다를 건너 인간이 사람의 살 썩는 냄새가 나는 뼈를 갉아먹고 사는 곳으로 가 보십시오. 거기도 죄인이 있습니다. 아무데나 가고 싶은 데로 가보십시오. 죄인들을 찾..

지혜탈무드 2024.03.14

♡ 분노의 표출!! ♡

♡ 분노의 표출!! ♡ 사업을 하다가 엄청난 손실을 입게 된 한 사업가가 있습니다. 그는 자존심이 무척 강한 편이어서 다른 사람의 위로와 도움을 원치 않습니다. 그날도 집에 돌아와 식사도 하지 않고 서재로 올라가서 한숨만 내쉬는 남편에게 아내가 무슨 일이냐고 묻자 남편은 짜증만 내더니 바보 같은 아내라고 고함을 질러대는 겁니다. 이때 아내도 화가 나서 몸을 부르르 떱니다. 그렇지만 이 현명한 아내는 다시 남편 곁으로 다가갔지요. 왠지 불쌍해 보이는 남편을 위로하면서, “여보, 저도 당신을 귀찮게 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그래도 당신이 무엇 때문에 고민하는지는 알아야 되잖아요? 어려운 일이 있으면 함께 고민하고 위로하는 게 부부잖아요?” 이 같은 아내의 말에 화가 좀 풀린 남편이 그간 자신이 입었던 사업상의..